닫기 공유하기

여름철 우리아이 건강 지키기, 올바른 식습관 잡는 것이 먼저

[편집자주]

© News1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이면 우리 아이 건강 지키기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더구나 올 여름에는 체력과 면역력이 떨어진 영유아 사이 수족구병이 유행하고 있어 평소 식습관과 면역력을 키워주는 생활 습관에 대한 관심이 떠오르고 있다.  

◇ 우리 아이 건강한 식사를 통한 여름철 면역력 향상

여름철 우리 아이 건강을 위해서는 제 때 식사를 거르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식사를 거르게 되면 체력이 약해져 성장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아이의 성장 개월에 따라 균형 있는 음식 섭취가 중요하며, 영양가 있는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다. 특히 면역력이 떨어진 아이들은 두부나 생선 등을 활용한 고단백 식단을 주되, 아이들이 거부감을 느끼지 않도록 양념을 너무 강하게 하지 않도록 한다.

또한 장에 좋은 유산균이나 비타민C, 비타민D 등은 영양제로 보충해 주는 것도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되며, 불규칙한 수면이나 식사는 신체 리듬을 깨뜨려 면역력을 떨어뜨릴 수 있으므로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

◇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밥상머리 교육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서는 이유식을 시작하는 시기부터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장소에서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바른 식습관을 기르게 되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바탕이 되며, 식사시간 동안 가족간 친밀감이 형성돼 아이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호크 식탁의자는 이유식을 시작하면서부터 사용할 수 있는 아기 식탁의자로 자신의 자리에서 스스로 먹는 법을 배울 수 있는 육아제품이다. 특히 최고급 유럽산 너도밤나무와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도료를 사용해 아이의 건강과 함께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아이의 체형을 고려한 호크 식탁의자는 좌판 4단계, 발판 3단계 조절이 가능해 생후 6개월부터 10세까지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유명 육아예능 프로그램에서 대박이, 설아, 수아가 사용하는 아기 식탁의자로 알려져 있으며, 이유식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아 지난 1년간 12차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