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넌 내게 반했어' 환상의 궁합 자랑하는 음식 4가지

[편집자주]

김밥 하면 떡볶이와 순대, 치킨에는 시원한 맥주가 떠오르기 마련이다. 이처럼 꼭 빠질 수 없는 맛의 궁합이 있는데, 음식의 영양성분에도 궁합이 있다는 사실!

서로에게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주며 함께 먹으면 효과가 배가 되는 ‘찰떡궁합 음식’ 4가지를 소개한다. 

 
 
돼지고기 + 주꾸미
몸속에 쌓인 유해물질과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매우 효과적인 돼지고기는
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 반면 주꾸미에 함유된 타우린은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는 역할을 하므로 삼겹살과 함께 볶아 먹는 ‘쭈삼 불고기’는 궁합이 좋은 음식이다. 

 
 
두부 + 소라
열량이 적고 저지방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소라. 하지만 몸을 구성하는 성분인 단백질이 부족하다. 이때 두부를 함께 먹으면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다. 반대로 두부에 부족한 아연, 엽산 등의 무기질을 소라가 채워주므로 이 둘은 떼려야 뗄 수 없는 환상의 조합. 

 
 
우유 + 바나나
우유 속 칼슘과 비타민D는 혈압을 낮추고 골밀도를 높여 뼈를 강하게 만들어 준다. 여기에 칼슘의 흡수를 돕는 바나나를 함께 섭취하자. 마그네슘이 풍부한 바나나는 포만감을 줄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와 불면증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메밀 + 무 
혈액순환을 돕고 간의 기능을 강화해 주는 메밀. 하지만 몸을 차갑게 하는 성질이 있어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무와 함께 먹는 것이 좋다. 특히 메밀을 많이 먹게 되면 설사를 하게 되는데, 이때 무의 소화 효소와 비타민 C가 메밀의 독성을 해독하고 소화가 잘 되게 돕는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