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캐리돌뉴스' 측 "盧 전대통령 일베 이미지 사용, 고개 숙여 사과"

[편집자주]

SBS플러스 © News1
SBS플러스 © News1

SBS플러스 '캐리돌뉴스' 제작진이 일간베스트저장소(이하 일베) 이미지 사용 논란과 관련해 공식 사과했다. 

'캐리돌뉴스' 제작진은 18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어제 방송분 관련 많은 걱정을 끼쳐드린 점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사용한 이미지에서 사전 충분한 필터링을 하지 못한 명백한 실수로 심려를 끼쳐드린 점 제작진도 당황하고 있으며 대단히 죄송하게 생각한다"며 "사회 전반에 걸친 시사 풍자 예능으로서 이러한 실수가 없도록 세심한 신경을 많이 기울여야 함에도 부족한 부분을 보여 깊이 반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해당 영상 클립은 서비스를 중지하며, 앞으로 내부 필터링을 더 강화해 이러한 실수가 없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도록 하겠다"면서 "'캐리돌뉴스'를 향해 많은 응원과 관심을 보내주시는 분들께 의도치 않게 염려를 끼친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고 마무리지었다. 

한편 지난 17일 밤 11시 방송된 '캐리돌뉴스'는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타임지 표지 이미지를 내보내 논란이 불거졌다. 해당 이미지는 일베에서 합성한 것으로 추정되는 사진으로, 'Go To Hell Mr.Roh'(미스터 노, 지옥에 가라)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어 논란을 키웠다.

▲ 이하 제작진 사과문이다.

SBS플러스 캐리돌뉴스 제작진입니다.

어제 방송분 관련 많은 걱정을 끼쳐드린 점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사용한 이미지에서 사전 충분한 필터링을 하지 못한 명백한 실수로 심려를 끼쳐드린 점 제작진도 당황하고 있으며 대단히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저희는 사회전반에 걸친 시사 풍자예능으로서 이러한 실수가 없도록 세심한 신경을 많이 기울여야 함에도 부족한 부분을 보여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해당 영상클립은 서비스를 중지하며, 앞으로 내부 필터링을 더 강화하여 이러한 실수가 없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캐리돌뉴스를 향해 많은 응원과 관심을 보내주시는 분들께 의도치 않게 염려를 끼친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앞으로 더 면밀하게 준비해 더 좋은 콘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