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비정상회담' 김연경 "터키 남자와 개인적 만남 있어"(종합)

[편집자주]

'비정상회담' 방송 캡처 © News1
'비정상회담' 방송 캡처 © News1

배구 여제 김연경 선수가 '비정상회담'에 출연해 비인기 스포츠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29일 방송된 JTBC '비정상회담'에서는 배구 김연경 선수가 한국 대표로 출연해 '비인기 종목의 차별이 못마땅한 나, 비정상인가요?'라는 주제로 각국의 비정상 대표들과 토론을 벌였다.

이날 방송에서 김연경 선수는  "리우 올림픽 이후 배구에 대한 관심이 많아져서 예전보다는 괜찮아졌지만 지원 측면에서는 여전히 부족하다보니까 선수들이 운동에만 집중하지 못하고 있다"고 배구계의 열악한 환경에 대해 토로했다.

더불어 김연경은 자신이 속해 있는 터키 리그에 대해 "터키에서는 여자 배구가 더 인기있다. 여자 배구에 대한 지원과 투자도 아끼지 않고 있다. 덕분에 좋은 선수들도 많이 이적하고 배구의 수준이 올라가면서 인기가 더 상승하고 있다. 한국과는 차이가 있다"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김연경 선수는 터키 측에서 귀화 제의를 받은 적이 있냐는 질문에 대해 "소속팀 페네르바체 회장님께서 터키 남성과의 결혼을 통한 귀화를 제의하기도 했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에 MC 전현무는 "터키 남성과 만난 적이 있느냐?"라고 물었고 이에 대해 김연경은 "소개가 들어와 개인적으로 만난 적이 있다"고 솔직하게 털어놔 주목받았다.

한편, JTBC '비정상회담'은 매주 월요일 오후 10시 50분 방송된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