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올 여름 막바지 휴가, 도심 속에서 즐기는 ‘시티 바캉스’는 어디?

[편집자주]

밥 먹고, 차 마시고, 영화 보고 매일 똑같은 뻔한 레퍼토리 이제 지겹다. 그렇다고 멀리 나가자니 비용도 시간도 만만치 않을 터. 일상의 탈출을 꿈꾸는가? 도심 속 새로운 문화 놀이터를 찾아 ‘시티 바캉스’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 

특별한 시간과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재미와 휴식을 겸비한 도심 속 복합 문화 공간에서 힐링도 하고 직접 체험하며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즐겨보자.

바운더리 카페 제공© News1
바운더리 카페 제공© News1

◇ 라이더를 위한 액티브 ‘사이클 카페’
라이더들을 위한 사이클 컬처 문화 공간으로 자리 잡은 ‘바운더리’는 스포츠 브랜드 ‘르꼬끄 스포르티브’에서 전개하는 문화 공간이다. 라이딩과 어반 라이프 컬처가 감각적으로 융합된 이곳은 라이더를 위한 도심 속 아지트이자 자전거 문화 휴식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압구정동에 위치한 바운더리는 카페, 사이클, 컬처 이 세가지가 경계 없이 어우러져 라이더는 물론 일반인들도 자연스럽게 자전거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곳. 사이클 웨어 및 자전거 문화의 전문 지식을 갖춘 매니저가 상주해있어 사이클 웨어의 스타일링 문의나 핏 컨설팅 등을 할 수 있다. 

또 라이더들을 위한 시그니처 음료 외 다양한 메뉴를 선보여 바운더리를 찾는 이들에게 도심 속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살롱드도나 플래그십스토어 제공 © News1
살롱드도나 플래그십스토어 제공 © News1

◇ 친구·연인 추억 만들기 ‘주얼리 카페’
아기자기한 카페들이 밀집된 합정동 한 골목에 붉은 벽돌과 거대한 파란 대문 등 주택을 개조한 독특한 외관의 건물 하나가 궁금증을 유발한다. 바로 이국적인 분위기 ‘살롱드도나’. 이 공간은 주얼리 브랜드 ‘도나앤디’에서 새롭게 전개하는 복합문화공간이다. 

3층 구조로 전 층이 살롱드도나만의 감성 공간으로 채워진 이곳은 단순히 주얼리를 판매하는 공간이 아니라 주얼리를 직접 만들고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어 이미 온라인상에서는 젊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급부상하고 있다.  

3층은 기존 옥탑을 감각적인 디자인의 루프 탑 카페 공간으로 재탄생시켜 살롱드도나를 방문한 모든 고객에게 무료로 개방된다. 에코 라이프 스타일을 느낄 수 있는 야외 테라스 공간은 초록 잔디가 깔려있어 커피 한 잔과 함께 작은 여유를 부릴 수 있어 타 주얼리 스토어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신선함을 지니고 있다.

상상 아이웨어 제공© News1
상상 아이웨어 제공© News1

◇ 핫해 핫해, 대구 동성로 ‘아이웨어 박물관’
최근 SNS를 뜨겁게 달구며 180만 이상의 게시물이 깔릴 정도로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대구 동성로. 여기에 트렌드와 고객의 감성에 맞춰 주식회사 상상 아이웨어 프랜차이즈 ‘아이디어 안경원(eyedear)’이 차별화된 문화 공간을 마련했다. 

마치 안경 박물관을 방불케 하는 규모로 국내외 트렌디한 아이웨어 브랜드를 한 번에 만나 볼 수 있으며, 다양한 제품들을 직접 감상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정밀검사를 통해 개인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맞춤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3층은 통 유리창 너머로 동성로의 트렌디한 거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고객들을 위한 휴게 공간으로 핸드폰 충전기와 시원한 음료, 간식거리 등을 제공해 카페에 온 듯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news1] ‘푸드·요리·맛집·다이어트’ 뉴스 제보 - food@news1.kr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