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콕콕’ 찌르는 생리통 완화에 효과적인 음식 6가지

[편집자주]

 
 
한 달에 한 번 월경 주기와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나타나는 주기적 골반 통증 생리통. 가임기 여성의 반 이상이 겪는 생리통은 스트레스, 잘못된 식습관, 바르지 못한 자세를 원인으로 꼽을 수 있다.

생리통을 완화하는 방법으로 아랫배를 따뜻하게 하고 생리 기간에 생리혈이 잘 배출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 때에 따라 통증이 심할 경우 진통제를 챙겨 먹는 것도 좋지만, 평소 생리통 완화에 효과적인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미역’
미역은 자궁에 쌓인 어혈을 풀어주고 자궁 수축과 지혈에 효과적이다. 미역의 알긴산이라는 성분은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그리고 몸 안의 중금속 배출을 도와 늦어지는 생리 스트레스를 해소해준다. 또한 몸속 노폐물 배출에 좋은 칼륨이 풍부해 생리통에는 미역만 한 게 없다.

 
 
‘부추’
생리 기간 중 허리나 아랫배에 통증이 나타나는 이유는 바로 원활하지 못한 혈액순환 때문. 이때 부추를 섭취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데, 따뜻한 성질의 부추가 피를 맑게 해주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도와준다. 

 
 
‘바나나’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바나나는 생리통에 도움이 되는 대표 과일 중 하나다. 특히 바나나의 비타민 B6 성분이 생리 전 증후군 현상을 예방하는데 효과적. 또한 바나나에는 생리 기간 중 겪는 스트레스, 우울증을 극복하는데 도움을 주는 세로토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석류’
여자를 위한 과일이라고 불리는 석류. 여성에게 좋은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하다. 석류를 자주 섭취하게 되면 호르몬 균형을 도와 생리통과 생리 불순 완화에 효과적이며, 생리 전 발생하는 피부 트러블 진정에도 좋다. 

 
 
‘생강’
생리통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평소 아랫배를 따뜻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에 따뜻한 성질을 지닌 음식을 섭취해 몸속 체온을 올려주는 것이 하나의 방법.

뿌리채소인 생강은 혈액 순환을 도와 생리통뿐만 아니라 생리 불순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무월경 현상을 겪고 있는 여성에게는 뭉친 혈을 풀어 자연스럽게 생리혈이 나올 수 있도록 돕는다.

[news1] ‘푸드·요리·맛집·다이어트’ 뉴스 제보 - food@news1.kr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