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성북구, 21~22일 마을공동체·사회적경제 한마당

[편집자주]

성북구 마을공동체 사회적경제 한마당(성북구 제공)© News1
서울 성북구(구청장 김영배)는 21~22일 구청 일대에서 사회적경제 축제 ‘마을공동체·사회적경제 한마당 열려라 함께’를 개최한다.    

성북구가 마을공동체와 사회적경제 주체가 함께 참여하는 축제로 마을공동체 활동과 사회적경제 제품, 서비스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장이다.    

이번 행사는 성북구 내 마을공동체와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등 약 60여 개 단체가 참여해 다양한 부스를 설치하고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21일 구청 4층 아트홀에서 사회적기업과 지역과 연계를 위해 크라우드펀딩과 시민투자자 참여를 결합한 시민투자오디션을 개최한다. 시민투자오디션은 175명의 시민투자자로부터 크라우드펀딩을 받은 총 6개 기업이 참여한다.  

22일 본행사에서는 주민이 참여하는 문화예술 공연 프로그램 ‘함께 듣장’, 참여자 모두가 함께 어울리는 가을운동회 ‘함께 놀장’,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는 ‘함께 하장’,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함께 먹장’ 등이 진행된다.  

이번행사는 지난해까지 따로 열렸던 성북구 마을주간행사 ‘마을로 마실가자’와 사회적경제 박람회 ‘가치세움’을 합쳤다.   

성북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마을공동체와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알리고 마을공동체와 사회적경제가 화합하는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는 성북구 마을사회적경제과(02-2241-3902)나 마을사회적경제센터 (02-927-9501).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