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9월 20일 ‘서초 센트럴 아이파크’ 오피스텔 청약시작

[편집자주]

‘서초 센트럴 아이파크’ 오피스텔 청약 접수를 기다리는 고객들© News1
‘서초 센트럴 아이파크’ 오피스텔 청약 접수를 기다리는 고객들© News1
“평소 같으면 회사에 있겠지만, 이런 기회가 또 있나요? 전 월차까지 써가면서 청약하러 온 거에요.” 서초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에서 만난 최모씨(34)의 얘기다.
  
현대산업개발이 분양한 ‘서초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에 개관 첫날부터 주말까지 3일간 약 2만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일반적으로 방문객이 급감하는 월요일과 화요일인 평일에도 약 3천명 이상이 방문하여 청약 상담을 진행하는 열띤 모습이 연출되며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다. 특별공급이 진행된 지난 19일에도 많은 예비 수요자들이 몰렸다. 이러한 결과로 볼 때, ‘서초 센트럴 아이파크’ 역시 앞서 분양된 강남권 분양 단지들의 흥행 분위기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서초 센트럴 아이파크’는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1순위, 추첨 25%를 적용 받는 마지막 분양단지라는 점과 대법원, 예술의전당, 서울교대가 자리한 서초동 핵심입지에 들어서는 브랜드 아파트라는 점 등이 부각되면서 견본주택이 주말 내내 성황을 이뤘다. 개관 첫 날부터 지난 주말까지 3일간 총 2만여 명의 관람객들이 방문했을 정도로 내 집 마련에 대한 열기를 여지 없이 보이기도 했다.
  
여기엔 낮은 분양가가 한 몫을 톡톡히 했다. 이 단지 분양가는 3.3㎡당 평균 3,220만원으로 책정됐다. 당초 시장에서 3000만원 후반에서 4000만원 초반으로 예상했지만 최종 분양가는 인근 시세보다 낮게 책정됐다.
  
‘서초 센트럴 아이파크’ 인근 단지인 힐스테이트 서리풀의 시세는 현재 3.3㎡당 4,250만원이다. 이 아파트는 전용면적 80㎡ 기준으로 ‘서초 센트럴 아이파크’ 보다 2억5000만원 정도 높다. 이에 따라 당첨만 되면 해당 수준의 시세차익은 노릴 수 있게 되는 셈이다.
  
분양 관계자는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기는 하지만, 가점제에 불리한 실수요와 투자수요자들이 아파트에 못지 않은 상품성을 가진 오피스텔에도 관심을 갖고 청약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답했다.
  
‘서초 센트럴 아이파크’ 오피스텔의 분양가는 시세 대비 저렴한 3.3㎡당 평균 1450만원이다. 실제 2.5룸으로 구성된 타입의 경우 분양가가 약 5억원 전후로 주변 지역 아파트의 비슷한 평면과 비교해도 약 3억 원 이상 낮게 책정된 셈이다.
  
여기에 대법원, 예술의전당, 서울교대가 자리한 서초동 핵심입지에 들어서는 신규 분양단지로 업무지구인 서초, 교대, 강남역과 인접해 주거시설로서의 장점은 물론 업무시설로서의 투자가치도 갖춘 점도 눈에 띈다.
  
인근에는 신중초와 서울교대 부속초, 서초중∙고, 서울고, 상문고 등 강남8학군의 각 학교와 위치해 있으며, 국립중앙도서관도 인접한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과 이마트 역삼점 등 대형 상업시설이 단지와 인접해 있으며 서리풀공원, 몽마르뜨공원, 우면산 등 녹지공간과도 가깝다. 2호선 서초역과 3호선 남부터미널역을 도보로 오갈 수 있고 단지 앞 반포대로와 테헤란로, 남부순환도로 등을 통해 주요 도심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지하 6층~지상 33층, 4개 동 규모로 지어지는 ‘서초 센트럴 아이파크’는 오피스텔 480실을 비롯해 아파트 318세대, 업무시설, 판매시설을 갖춘 단지로 조성된다. 오피스텔은 투자가치가 높은 원룸과 주거 대체 상품인 2.5룸으로 구성되며, 아파트는 희소성 있는 전용 80㎡ 단일평형으로 마련된다.
  
분양 관계자는 “오피스텔 청약접수 마지막 날인 21일에는 첫 날보다 더 많은 접수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돼 방문객들은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인근 임시주차장을 이용해 방문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오피스텔은 20~21일 청약, 22일 당첨자 발표 후 25~26일 계약이 실시된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450만원이며,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아파트 청약은 20~21일 1순위, 22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10월 11일 당첨자 발표 후 17일부터 3일간 계약이 진행된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3220만원, 계약금 5000만원 정액제가 적용된다.
  
견본주택은 서초구 서초동 1323-6번지에 마련돼 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