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NHN고도, 저작권 걱정없는 무료폰트 ‘고도마음체’ 출시

[편집자주]

NHN고도가 제작한 무료폰트는 개인은 물론 상업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 News1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기업 NHN고도가 한글날을 기념해, 무료 폰트인 ‘고도마음체’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또한 ‘고도마음체’ 출시에 맞추어 로고디자인 3종과 배너디자인 2종으로 구성된 디자인 템플릿을 무상으로 배포한다.
 
‘고도마음체’는 온라인 쇼핑몰은 물론이고 다양한 분야의 창업자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제작된 무료폰트로 저작권에 구애 받지 않고 개인과 기업 누구라도 사용목적에 관계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새롭게 출시된 ‘고도마음체’는 읽기 좋고 쓰기 좋은 서체의 본질을 충실히 지키기 위해 속공간 및 자소의 균형을 조정하는 시각보정 과정을 거쳐 가독성을 높였다.

이뿐만 아니라 ‘고도마음체’는 붓펜으로 쓴 캘리그라피 손글씨의 특징을 그대로 살려 제작한 폰트이다.
  
유연한 곡선의 흐름이 각 글자의 형태에 반영돼 있어 시각적 안정감이 높고 손글씨 특유의 자유롭고 부드러운 감성이 담겨 있다.

무료폰트 출시와 관련, 채유리 디자인 팀장은 “ 고도마음체는 동반성장이라는 기업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NHN고도가 고도체, 고도라운디드체에 이어 세 번째로 출시한 무료 폰트” 라면서 “많은 창업자들이 고도마음체를 이용해 폰트에 대한 저작권 걱정 없이 창업에 집중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고도마음체’와 디자인 템플릿은 NHN고도 디자인센터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