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강릉 송정 신원아침도시, 17일 모델하우스 오픈

[편집자주]

강릉 송정동 신원 아침 투시도© News1
강릉 송정동 신원 아침 투시도© News1

강원도 강릉 '송정 신원아침도시' 모델하우스가 강릉시 교동 713-4번지에 17일 오픈한다.

15일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강릉은 평창동계올림픽 개최에 따른 관심과 더불어 KTX 경강선 개통 등으로 교통망이 개선되면서 부동산 시장에서도 주목 받는 곳이다. 특히 정부가 지정한 투기지역과 투기과열지구에서 제외된 것도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평창올림픽선’이라고도 불리는 KTX 경강선이 12월 개통되면 서울 및 수도권에서 강릉까지의 이동 시간이 대폭 단축될 전망이다.

강릉은 서울서 기존 열차로 6시간 가량 소요됐지만 앞으로는 직선 선로로 시속 250km로 운행시간이 1시간내외로 줄어들게 된다.

KTX 경강선을 이용하면 서울 청량리역에서 강릉역까지 1시간 내외, 인천공항 제1터미널역에서 강릉역까지는 2시간 내외 소요된다.     

평창동계올림픽과 KTX 경강선 개통의 호재를 맞아 강원도는 분양된 13개 단지 중 10곳이 1순위 청약 마감되고 있다.    

한편 송정 신원아침도시는 강릉시 송정동 1028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18층 규모 8개 동으로 75㎡~109㎡ 타입 총 477세대로 구성된다.

일부세대는 남대천과 바다 조망권을 갖췄으며 전 세대 남향위주 배치로 채광이 확보된다. 특히 필로티 설계(건물의 일층에서 벽을 제거하고 공간을 만드는 것)로 입주민의 사생활을 보호하고 주차공간으로 활용한 점도 눈에 띈다.

송정 신원아침도시는 타워형(75㎡ 타입)과 판상형(84㎡ 타입) 구조, 팬트리 수납공간 또는 알파룸 적용으로 공간 활용도가 높다.     

아파트 단지 반경 약 1km 내에는 이마트, 송정해변, 남대천이 있다.

또 시내와 연결되는 버스 정류장과 인접해 시내 중심부 및 안목카페거리 이동이 편리하다.

반경 500m 내에 자리잡은 동명초등학교를 비롯해 관할권역 내 동명중, 경포고, 시립도서관 등 교육 인프라가 풍부해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송정동 신원아침도시 조감도© News1 신효재 기자
송정동 신원아침도시 조감도© News1 신효재 기자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