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벤처창업축제' 열린다…스타트업·투자자·액셀러레이터 '한자리'

30일부터 내달 2일까지 코엑스 '벤처창업 페스티벌' 개최

[편집자주]

(중소벤처기업부 제공)© News1


창업자와 투자자, 액셀러레이터 등 창업생태계 구성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국내 최대규모 창업 행사가 30일부터 사흘간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열린다.
 
중소벤처기업부는 '혁신성장, 스타트업 생태계와 함께'를 슬로건으로 '2017 벤처창업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페스티벌은 글로벌 창업생태계 교류를 위한 유료행사(B홀)와 벤처창업 붐을 일으키기 위한 무료행사(C홀)로 나뉘어 운영된다.
 
글로벌 교류 프로그램은 해외 참여자 600명을 비롯해 국내외 창업자·벤처투자자·미디어 등 4000명이 참석한다.

캐나다의 유명 투자자 '릴레이 벤처스(Relay Ventures)'의 공동설립자 존 알브라이트, 전세계 앤젤 투자자들의 플랫폼인 '앤젤스 덴(Angels Den)'의 설립자 빌 모로우 등 해외 스타트업계 유명인들이 강연과 토론에 나선다.

5개 상담장에서 국내외 투자자·창업자간 밀도있는 투자상담이 이뤄질 예정이고, 사전 미팅을 잡지않은 참여자도 '네트워킹 존', 저녁에 열리는 네트워킹 파티 등에서 교류할 수 있다.
 
벤처창업 붐 확산 프로그램은 예비·초기·도약 창업자와 창업에 관심있는 학생, 일반인들에게 성공 노하우를 전수한다.

300여개 벤처창업기업이 제품·서비스 전시관을 운영하고,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 정재승 카이스트 교수의 특강과 잡플래닛·딩고·플리토·마켓컬리 등 벤처창업 선배들의 토크콘서트가 열린다.
 
사흘간 벤처·창업기업, 투자자, 액셀러레이터, 예비창업자나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일반인 등 2만여명이 페스티벌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오전 행사에선 벤처기업을 시상하는 '벤처창업 진흥유공 시상식', 중소벤처기업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교육부·국방부 4개 부처가 공동 개최한 '도전 K-스타트업 2017 시상식'이 열렸다.
 
반도체 장비를 국산화해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한 테스가 은탑 산업훈장을 받았고, 스마트폰 보안 소프트웨어를 개발한 에버스핀이 '도전 K-스타트업' 1위를 차지했다.
 
2017 벤처창업 페스티벌 각종 프로그램과 참여 연사·투자자·미디어·전시기업·시간표 등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