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크리스마스 ‘분위기 up’ 데이트 하기 좋은 맛집은?

[편집자주]

올해도 어김없이 달콤한 크리스마스가 성큼 다가왔다. 하지만 연말 업무 마무리로 아직 계획조차 세우지 못해 비상사태에 돌입한 이들을 위해 준비했다. 

특별한 이날, 소중한 사람과 함께 로맨틱하고 무탈한 하루를 보내고 싶다면 다음의 추천 코스를 참고해 성공적인 크리스마스를 완성해보자.   

라이너스 바베큐 홈페이지© News1
라이너스 바베큐 홈페이지© News1
 
 
‘라이너스 바비큐’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56-20

이태원에 위치한 ‘라이너스 바비큐’. 구석진 골목에는 맛있는 바비큐를 먹기 위해 찾아온 손님들로 가게 안은 이미 만석이다. 한쪽 구석엔 바가 있고 홀에는 모여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는데, 전체적인 조명이 어둡고 은은해서 연인들끼리 분위기 있는 기념일에 방문하기 좋다. 

이 집의 인기 메뉴인 2인 플래터를 주문하면 풀드 포크, 브리스킷 바비큐와 미니 버거 번 6개, 사이드 선택 3가지가 한 판에 준비되어 나온다. 취향에 맞게 사이드를 선택해서 미니 버거를 만들어 먹으면 된다. 
 
스미스가 좋아하는 한옥 홈페이지© News1
스미스가 좋아하는 한옥 홈페이지© News1
 
 
‘스미스가 좋아하는 한옥’
서울 종로구 사간동 62-1

삼청동 한옥의 예스러운 분위기와 현대적인 감성이 어우러진 ‘스미스가 좋아하는 한옥’. 한옥이란 이름에서 단순히 한정식을 팔고 있을 거라 생각할 수 있지만 스미스가 좋아하는 한옥은 그런 예상을 깨고 15년 경력의 셰프가 이탈리안 음식을 선보이고 있다.

2017년 미슐랭 가이드에도 소개된 적이 있는 식당으로 맛은 이미 보장된 집이다. 어이 집의 메뉴들은 전체적으로 간이 세지 않고 신선한 재료들이 미각을 자극한다. 작고 아담한 마당이 있는 한옥은 저녁에 가면 조명이 켜져 있어 더욱 운치가 있다. 전통과 예스러운 정취가 있는 한옥에서 즐기는 색다른 이탈리안 요리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이 집을 적극 추천한다. 
 
© News1
© News1
 
 
‘파워플랜트’
서울 종로구 청진동 246 D 타워 3층

젊은 분위기를 뿜어대는 핫한 레스토랑 광화문 파워플랜트. 12월엔 노란색 에디슨 전구와 천장에 띄워진 풍선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무르익었다. 총 다섯 개의 식당이 한 곳에 모여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버거, 피자, 랍스터, 바비큐, 생맥주 전문점이 입점해있다. 

널찍한 실내에 현대적인 인테리어로 가볍게 맥주 한잔 하면서 안주를 즐기기에 좋다. 신나는 노래와 함께 사랑하는 연인 또는 친구와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보내려면 이곳을 추천한다. 
 
토끼정 홈페이지© News1
토끼정 홈페이지© News1
 
 
‘토끼정 본점’
서울 강남구 역삼동 812-5

한적한 골목길에 자리 잡은 토끼정 일본 가정식 식당. 블랙 앤 화이트 벽돌로 꾸며진 깔끔한 외관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토끼정은 앤티크 한 원목 가구를 곳곳에 배치해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맛있는 일본 가정식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방송에서도 소개된 적이 있어 유명해진 토끼정은 주말, 공휴일 저녁에 가면 웨이팅이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이 집의 인기 메뉴는 크림 카레 우동인데 하얀 크림이 접시 가득 얹어져 나오는데 비주얼부터 시선을 압도한다. 쫄깃한 우동 면발에 부드러운 크림 카레가 어우러져 향도 맛도 일품이다. 
 
[news1] ‘푸드·요리·맛집·다이어트’ 뉴스 제보 - food@news1.kr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