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가정의 달' 은행권 고객몰이…각종 이벤트 '풍성'

어린이 전용 적금·신규 고객에 특별 금리 제공
환전·퀴즈 이벤트, 우대금리 가능한 효도상품도

[편집자주]

(KEB하나은행 제공) © News1
(KEB하나은행 제공) © News1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은행들이 가족 단위 손님을 위해 다양한 상품과 행사를 내걸고 고객몰이에 나섰다. 

KEB하나은행은 어린이 전용 적금인 '아이 꿈하나 적금'을 출시했다. 자유적립식 1년제 정기적금인 이 상품에는 만 18세 이하의 실명 개인만 가입할 수 있다. 적용 금리는 기본금리 연 1.5%에 우대금리 최대 연 0.8%, HAPPY YEAR 특별금리 연 0.3%를 더해 최대 연 2.6%까지다. 희망대학입학 시에는 만기 전 1년간 축하금리 연 2.0%를 별도로 추가 제공한다.

KEB하나은행은 또 5월 한 달 동안 스마트폰으로 계좌개설을 통해 정기적금에 가입하는 '첫거래 손님'에게 최대 연 3.0%p의 금리를 제공한다. 5만원 이상 20만원 이하의 금액으로 신규 가입하고 본인 명의 '입출금이 자유로운 통장'에서 자동이체를 필수 등록하면 된다. 이밖에 5월에 '우리 가족 행복 사진 공모전'을 진행하는데, 심사를 통해 피겨세트와 가족사진액자, 외식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도 다양한 행사를 한다. 주니어라이프 통장·적금, 주택청약종합저축 중 1개 이상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 디지털 저금통 '리브통'을 증정한다. 또 리브통 애플리케이션 내 '리브통 만들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5월 한 달 동안 직장인 우대 적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최고 연 2.6%(1년제 기준)의 특별 우대이율을 제공한다.

휴일이 많아 여행이 잦은 5월을 맞아 환전 이벤트도 한다. 이 기간 KB국민은행 전용 앱인 리브에서 환전할 경우 최대 90%의 환율우대를, 인터넷뱅킹과 외화 ATM 및 KB서울역환전센터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80%까지 환율우대를 제공한다.

(신한은행 제공) © News1
(신한은행 제공) © News1

신한은행은 어린이들의 목적자금 마련을 위한 '아이행복적금'을 출시했다. 아이행복적금은 1년 만기 적금으로 만 5세 이하의 영유아만 가입할 수 있다. 기본 이자율은 연 1.3%, 주택청약종합저축 보유시 0.2%, 키즈플러스 통장 보유 시 0.2% 등 우대 금리 요건을 충족하면 최고 금리 연 2.1%까지 적용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은 '행복한 5월 맞이'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아이행복바우처를 사용해 적금에 가입하고 아이행복카드를 신규 발급한 고객이 홈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콩순이 등 인기캐릭터 상품으로 구성된 ‘영실업 럭키박스’를 선물한다.

우리은행은 '우리투게더 가족행복' 이벤트를 한다. 우리은행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 퀴즈 정답을 맞추면 추첨을 통해 놀이공원과 온라인 쇼핑 상품권을 제공한다. 또 위비 super 주거래 정기적금 2 우대금리 이벤트를 통해 이 적금에 가입하는 경우 최대 연 3.2%의 금리를 제공한다.

'효도'를 위한 상품도 있다. IBK기업은행은 최고 연 2.55% 우대금리가 가능한 ‘W효도적금’을 출시했다. 고시금리는 연 1.8%이고 △자녀가 부모명의로 가입하면 0.15%p △기업은행 입출식 계좌에서 이 상품으로 자동이체하면 0.2%p △비대면채널로 가입하면 0.1%p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