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버리지 마세요’ 커피 가루 재활용하는 방법 5가지

[편집자주]

 
 
식사 후 커피 한 잔은 자연스러운 일상이 돼버렸다. 그만큼 한국인이 밥만큼 많이 마시는 것 또한 커피라 할 수 있다. 하지만 그만큼 버려지는 커피 찌꺼기의 발생량이 만만치 않다.

천연물질이라 나쁜 쓰레기라고 할 수 없는 커피가루의 활용 가치 또한 매우 높다는 사실. 커피 전문점에서도 무료로 쉽게 구할 수 있는 커피 가루의 다양한 활용법을 소개한다. 
 
 
 

커피 가루는 잘 말리는 게 중요

수분을 흡수할 수 있는 신문지 등을 깔고, 그 위에 커피가루를 편편하게 펴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말린 뒤 사용한다. 커피가루를 잘 말리지 않으면 곰팡이가 생길 수 있기 때문. 빠르게 건조하는 방법으로 전자레인지에 넣고 2분 정도 돌려서 건조할 수도 있지만 자연건조할 것을 추천한다. 
 
 
 
기름때 제거
커피가루를 활용하면 설거지가 빨라진다. 기름진 음식 조리 후 팬이나 냄비 가스레인지를 뿌려주면 커피가루의 지방 성분이 기름기를 잘 녹여줘 두세 번 헹구지 않아도 된다.  

 
 
막힌 배수구 
이물질로 꽉 막혀 물이 내려가지 않는 배수구에 커피가루를 활용해보자. 뜨거운 물과 함께 배수구에 부어주면 배수구에 낀 기름때가 빠지면서 막혔던 배수구가 뚫리게 된다. 
  
 
 
탈취제 및 방향제
잘 말린 커피가루를 한지 또는 다시 팩에 넣어 신발, 옷장, 냉장고 등에 넣어두자. 습기 제거는 물론 쾌쾌한 냄새까지 제거할 수 있다. 

 
 
거름
커피 가루에는 식물 성장에 필요한 무기질과 단백질이 많이 포함돼 있다. 흙의 커피가루를 10%만 섞어 식물에게 뿌려주면 영양분이 풍부해질 뿐 아니라 해충 방지에도 좋다.

 
 
피부미용·셀룰라이트 제거 
매끈한 피부를 위해 각질 제거가 필요할 때 커피가루를 사용해보자. 꿀이나 클렌징크림 또는 오일에 섞어 바르고 세안하면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 지방이 많은 부위에 오일과 함께 문질러 5~7분 정도 마사지하면 셀룰라이트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news1] '푸드·요리·맛집·건강·다이어트' 뉴스 제보 - food@news1.kr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