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영상] 홍준표, 한국당 대표직 사퇴…"나라 통째로 넘어갔다"

[편집자주]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6.13 지방선거 참패에 대한 입장을 밝힌 뒤 대표직을 사퇴했다. 그는 취재진의 질문에는 일절 답하지 않은 채 총총히 당사를 떠났다. 

홍준표 대표는 14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앞서 "우리는 참패했고 나라는 통째로 넘어갔다"며 입을 열었다. 이어 "모두가 제 잘못이고 모든 책임은 저에게 있다"며 "국민 여러분의 선택을 존중한다"고 말했다.

홍준표 대표는 "오늘부로 당 대표직을 내려놓는다"며 "부디 한마음으로 단합하셔서 국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정당으로 거듭나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이 말을 마친 뒤 자리를 빠져나갔다.

잠시 대표실에 들어간 홍준표 대표를 기다린 취재진은 '선거 참패 원인', '여론조사와 민심'에 대한 생각, 그리고 그의 말대로 '나라를 통째로 넘긴 국민의 선택'에 대해 질문했다.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는 1분 30여초 동안 홍 대표는 묵묵부답으로 일관하며 당사를 떠났다.

한편 홍 대표와 당 지도부가 14일 6·13 지방선거 패배에 책임을 지고 총사퇴함에 따라 김성태 원내대표가 당 대표 권한대행을 맡는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비공개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오늘은 말을 좀 아끼겠다"면서 "당을 수습하고 보수 재건, 당의 혁신과 변화를 이끌어갈 수 있는 여러 가지 준비를 지금부터 착실히 하겠다"고 말했다.

© News1 박정호 기자
© News1 박정호 기자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