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SK하이닉스, ‘행복나눔 사회적 가치 장터’ 개최

사회적기업 판로 지원하며 사회적 가치 창출 방법 학습

[편집자주]

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에서 열린  행복나눔 사회적가치 장터 모습.(SK하이닉스 제공)© News1
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에서 열린  행복나눔 사회적가치 장터 모습.(SK하이닉스 제공)© News1
SK하이닉스가 지난 29일 이천 캠퍼스에서 ‘행복 나눔 사회적 가치(SV) 장터’를 열었다.

‘행복 나눔 사회적 가치 장터’는 SK하이닉스 구성원을 대상으로 사회적기업의 우수 제품을 판매하는 특판 행사다.

사회적기업의 제품 판로와 기업홍보를 지원하는 한편,  SK하이닉스 구성원들이 경영활동을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체험하며 학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지리산 자락에서 지역농민들의 손으로 제철 농산물을 재배해 유기농 이유식을 만드는 ‘㈜에코맘의 산골이유식’ △커피사업으로 장애인과 북한이탈주민 대상 일자리를 창출하는 ‘㈜향기내는사람들’ △전주지역의 명물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전주비빔빵을 개발해 노인들의 일자리를 만드는 ‘천년누리 전주제과’ 등 10여 개의 우수 사회적기업이 참여했다.

이들 기업은 저마다 특유의 경영 방식을 통해 이윤을 창출하고 동시에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방법을 소개 했다.

또 SK하이닉스의 고유 나눔 문화로 정착된 ‘행복나눔기금’ 사업에 대한 홍보와 기부 참여 프로모션도 진행됐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경제·사회적 가치를 함께 추구하는 New SK의 원년을 만들자’는 그룹 경영방침에 발맞춰 사회적 가치 창출에 힘을 쏟고 있다”고 말했다.

SK하이닉스 는△행복플러스영양도시락 △DoDream장학금 △디딤씨앗통장 △희망둥지공부방 △기억장애 수호천사(행복GPS) △행복교복 실버천사 △국가유공자 100세 누리 △하인슈타인 △행복나눔 꿈의 오케스트라 등 기초복지 사업과 인재육성 사업으로 구성된 행복나눔기금 사업을 펴고 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