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짧지만 확실한 여름 휴가…'호캉스'냐 '워터파크'냐

[편집자주]

그랜드 하얏트 서울 제공
그랜드 하얏트 서울 제공

휴가는 아껴두고 싶고, 여름 휴가는 떠나고 싶다면 '호캉스'나 '워터파크'로 떠나는 것도 방법이다. 

호캉스는 호텔과 바캉스를 합친 신조어로 도심 속에서 더위를 피해 휴양을 즐기려는 이들 사이에서 인기다. 호텔마다 각종 패키지를 선보여 가격도 합리적인 편이다.

워터파크도 시설이 더욱 짜릿한 체험을 제공하는 등 다양해지는 추세다. 오싹한 호러(공포) 컨셉트 시설을 갖춘 워터파크도 있다.

게다가 최근 호텔이나 워터파크에선 여름밤에도 심심하지 않도록 인기 가수나 DJ들을 초청해 음악 페스티벌 부럽지 않은 공연을 펼친다.
      
◇'아이와 함께' 서울 도심서 물놀이와 캠핑 즐겨요

저녁 퇴근 후부터나 주말에만 아이들과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부모라면, 도심 속 호텔을 잘 활용하자. 

서울 소재에 호텔인 그랜드 하얏트는 여름 방학 기간 어린 자녀가 있는 가족 여행객이 쉽게 캠핑을 접할 수 있는 패키지를 내놨다. 패키지 이용객들은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의 상품과 프로그램으로 가득한 '그랜드 캠핑 &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다.

아이들은 캠핑하는 동안 유아용 친환경 화장품 브랜드인 슈슈 페인트 네일바, 에드토이 블록 플레이존으로 구성된 플레이존, 야외 그랜드 캠핑 존에서의 야광 놀이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또 어린이 전용 먹거리와 음료를 제공하는 '키즈 해피 아워'도 운영한다.
 
호캉스에선 빠질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야외 수영장. 호텔 내 탁 트인 서울 도심 전망을 자랑하는 야외 수영장은 약 0.6M의 얕은 수심의 어린이 전용 수영장도 딸려 있다. 또 온수가 나오는 월풀 욕조도 따로 마련돼 있다. 이밖에 수영장 옆엔 어린이의 입맛과 영양을 고려해 뷔페 레스토랑인 테라스와 풀사이드 바비큐에서 키즈 메뉴를 선보인다.
     
서울드래곤시티 제공
서울드래곤시티 제공

◇용산에서 몰디브 분위기 만끽하기

휴양지의 끝판왕이라 할 수 있는 몰디브를 서울 용산에서 맛보기로 만나볼까. 서울드래곤시티는 호텔 숙박에 바디케어 프로그램, 맛있는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몰디브 패키지'를 선보인다. 호텔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서울드래곤시티에 속한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노보텔 스위트 앰배서더, 노보텔 앰배서더,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등이 있다. 

패키지 이용객에겐 더위에 지친 몸에 활력을 불어 넣어줄 홍초, 석류, 수박 음료 2잔부터 제공된다. 또 이용객은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서울 용산 내 '더 스파 앳 그랜드 머큐어'의 바디케어 프로그램 30%, 호텔 내 식음 업장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그랜드 머큐어 및 노보텔 스위트, 노보텔 투숙 고객에겐 2만5000원 상당의 '프리메라 선 스틱'도 증정한다. 몰디브 패키지 가격은 11만원부터며 투숙 호텔에 따라 다르다. 
 
파라다이스시티 제공
파라다이스시티 제공

◇화려한 라인업에 이비자를 재현한 풀파티
  
스페인 이비자는 클럽 애호가들에게 꼭 한 번은 가야 할 성지로 불린다. 비행기를 타고 떠나지 않아도 인천에서 이비자를 만날 수 있다.

인천 영종도에 자리한 파라다이스시티가 오는 20일과 21일 양일간 스페인 이비자를 재현한 풀파티를 개최하기 때문. '유어 파라다이스 크로마'라는 이름의 이번 풀파티는 '아시아 이비자' 컨셉트로 만들어진 크로마에서 열린다. 크로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실내외 클럽 시설이다. 

풀파티 출연진도 쟁쟁하다. 20일엔 전 세계를 뒤흔들고 있는 DJ 겸 프로듀서인 레이든(Raiden)이, 21일엔 이비자의 여름을 대표하는 프로듀서 워터맷(Watermä)이 국내 최초로 내한한다.

또 벨기에 출신 디제이 겸 방송인 줄리안 퀸타르트(Julian Quintart)와 얀 카바예(Yann Cavaille) 배우 장근석과 '팀 H'(TEAM H)로 활동중인 케이팝 프로듀서 '빅브라더‘(Bigbrother) 등이 여름밤 파티를 한층 뜨겁게 달군다. 

파티 입장권 가격은 5만원이며, 파라다이스 멤버십 회원은 4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더블스핀 더블토네이도 전경. 오션파크 제공
 
◇워터파크에 호러가 더해지면 얼마나 짜릿할까
 
짜릿한 스릴을 제공하는 워터파크 시설에 호러까지 입혀지면 여름 시원하다 못해 서늘해지지 않을까.

강원도 홍천의 오션월드는 오싹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신규시설 3종으로 구성된 '파라오 메이즈 타워'를 신설했다.

파라오 메이즈는 국내 워터파크 최초로 호러존과 거울미로존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1층 공포체험과 미러존 스릴체험 후 3층에서 슬라이드 더블 토네이도 혹은 더블 스핀을 타고 파라오의 저주를 탈출한다는 컨셉트다. 호러존과 거울 미로존은 별도 이용요금이 각 3000원 부과된다.  

더블 스핀은 아시아 최초로 선보이는 4인용 봅슬라이형 워터 슬라이드다. 스키의 대회전 슬라럼에서 착안한 곡선 코스를 2번 통과해 원심력과 중력 가속도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특히 157M 구간을 최대 90도 벽면 주행, 시속 60KM으로 초고속 질주해 극강의 스릴감을 경험할 수 있다.

또 더블 토네이도는 클로버튜브를 타고 회전과 낙하를 반복하는 슬라이드로 국내외 워터파크들이 인정한 인기 시설이다. 더블 토네이도 슬라이드 총길이는 146M이고 토네이도 구간에 진입 시 최대 240도에 이르는 초대형 스윙을 연달아 2번 체험할 수 있게 설계했다. 

제주신화월드 신화테마파크 전경
제주신화월드 신화테마파크 전경

◇7월, 제주에서 무더위 제대로 피해볼까

제주는 시원한 바다로 인기 피서지 중 하나다. 여기에 다양한 시설을 갖춘 워터파크까지 있다면 잠깐이라도 더위를 싹 잊을 수 있다. 

제주신화월드는 고객층별로 7월에 할인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가족 단위 여행객을 위한 '서머 패밀리 패키지'는 성인과 어린이 신화테마파크 입장권 각 1매씩 총 2매로 구성되며 추가로 '범핑 튜브카' 또는 가상현실(VR)어트랙션 1회 중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정상가 대비 30% 할인된 4만7000원이다.
  
7월 방문자들을 위한 할인 혜택도 풍성하다. 7월 생일을 맞은 고객에겐 1만2000원의 입장권 할인 혜택과 추가로 식음료업장 또는 잡화점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바우처 1매를 제공한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다음달 개장을 앞둔 신화워터파크와 트랜스포머 전시회 게시물을 공유하면 30%, 제주행 항공권 제시 및 하얀색 아이템 착용 시 최대 8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이원 워터월드 전경
하이원 워터월드 전경

◇비와이·치타 등 공연에 워터월드 할인까지
     
인기 래퍼 비와이와 감성래퍼 치타를 비롯해 수많은 히트곡을 보유한 코요태, 실력파 래퍼 키썸이 하이원 워터월드에 뜬다. 하이원리조트는 오는 13일과 14일 양일간 하이원 워터월드 개장기념으로 '원더 풀'(Wonder Pool) 콘서트를 연다. 콘서트는 오후 7시부터 9시30분까지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13일엔 비와이와 치타가 출동하고, DJ마이크로킹의 디제잉 공연은 뜨거운 여름밤을 시원하게 날려버릴 예정이다. 또 14일엔 코요태의 히트곡들과 키썸의 무대, DJ두유와 함께 하는 EDM파티까지 지루할 틈이 없는 무대가 쉴 새 없이 이어진다.

모든 콘서트가 끝나는 저녁 9시20분엔 개장기념 특별 불꽃쇼도 열려 여름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는다. 콘서트 당일 오후 2시부터 이용할 수 있는 워터월드 오후권은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6시 이후는 1만원이다. 선착순으로 야광봉, 가면, 물총 등 풀파티 용품도 제공된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