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홍상수·김민희, '풀잎들' 언론시사회도 불참…'국내 소통無'

[편집자주]

TOPIC/Splash News © News1
TOPIC/Splash News © News1

홍상수 감독과 배우 김민희가 영화 '풀잎들'의 언론시사회도 불참한다.

12일 '풀잎들'의 제작사 영화제작전원사에 따르면 이 영화의 언론배급시사회는 오는 16일 오전 10시 30분에 진행될 예정이다. 국내 영화는 보통 언론배급시사회 후에 기자들을 대상으로 한 기자간담회를 열지만 '풀잎들'의 경우 영화 상영만 진행한다.

'풀잎들'은 홍상수 감독의 22번째 작품으로 김민희, 정진영, 기주봉, 서영화, 김새벽, 안재홍, 공민정, 안선영(한재이), 신석호, 김명수, 이유영 등의 배우들이 출연했다. 제68회 베를린국제영화제 포럼 부문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첫 공개된 후 제56회 뉴욕영화제 메인 슬레이트 부문을 통해 북미 지역에도 공개됐다.

이어 국내 프리미어로 제 23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도 공식 상영을 끝냈다.

홍상수 감독과 김민희는 지난해 3월 영화 '밤의 해변에서 혼자'의 기자간담회 이후 국내에서는 1년 6개월이 넘도록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다. 당시 기자간담회에서 두 사람은 교제 사실을 공식 인정했고, 홍상수 감독이 아직 부인과 이혼을 하지 않은 상태라 강한 비난 여론에 부딪혔다.

다만, 두 사람은 해외영화제에는 함께 참석해 해외 관객들과 잦은 소통의 시간을 갖고 있다. 가장 최근에는 8월 스위스에서 열린 로카르노 영화제에서 함께 하고 있는 모습이 공개돼 화제를 모았다. 

이번 부산국제영화제에서도 관객들을 대상으로 한 '풀잎들'의 야외무대인사 시간이 주어졌지만, 주역인 홍상수 감독과 김민희는 불참했다. 배우 김새벽과 신석호, 공민정 세 사람만 참석했다.  

한편 '풀잎들'은 오는 25일 개봉할 예정이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