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이재명 “불행한 예측 하나 더, 아내 김혜경 기소 될 것”

SNS 통해 경찰수사 불공정성 비판

[편집자주]

© News1
© News1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지방선거 당시 불륜설을 제기했던 김영환 전 국회의원과 김부선씨를 경찰이 불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하자 “아내도 기소될 것”이라며 경찰수사에 불만을 드러냈다.

이 지사는 8일 SNS에 올린 ‘답정너…김영환 김부선 불기소 예측은 쉬운 일…불행한 예측 하나 더 하겠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김영환 후보가 처벌 걱정 1도 없이 뻔뻔하게 거짓말 할 때, 김영환이 고발했다고 30명 매머드 특별수사팀이 초스피드 구성 될 때 등 이재명 기소, 김영환 김부선 불기소는 이미 정해져 있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른바 ‘답정너’ 김영환 김부선 불기소 예측은 어려운 일이 아니었다. 불행한 예측 한 번 더 하겠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혜경궁 김씨(08__hkkim) 트위터 계정주로 의심을 받고 있는 부인과 관련해 “hkkim이 아내 김혜경 이니셜과 같다는 이유만으로 노무현 대통령님을 사랑하고, ‘김정숙특보’ 애칭으로 광주와 유세장을 오가며 선거운동을 돕고, 세월호가 안타까워 가슴 쥐어뜯다 아무도 모르게 팽목항 봉사를 다니던 아내를 반노반문으로 모는 마녀사냥은 지금도 계속 중”이라고 안타까워했다.

이 지사는 “대한민국에 hkkim(김ㅎㄱ)은 수만일 것이고 08hkkim과 같은 사람이 쓴 09khkim(김ㄱㅎ)은 이니셜조차 다르며 아내는 hk가 아니라 hg를 주로 쓴다”며 “아마도 경찰은 이 사건도 기소의견 송치할 것이다. 진실보다 이재명 부부 망신주기가 그들에겐 더 중요하기 때문”이라고 확신했다.

이 지사는 글을 마치며 “국가권력을 사적,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최악의 적폐이다. 촛불정부 경찰 전체에 누 끼치는 일부 경찰이 참으로 안타깝다”고 경찰을 거듭 비판했다.

한편 이 지사 측은 분당경찰서가 ‘친형 강제 입원’ 등 3가지 혐의를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하자 “경찰이 사건을 조작했다”는 등의 이유로 지난 6일 수사 관계자 등을 고발하기로 했지만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만류로 철회한 바 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