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시매쓰 잠실 학부모 설명회 성료…지역별 설명회 예정

[편집자주]

© News1
© News1

시매쓰는 지난 22일 강남중앙교회에서 유아·초등 학부모 대상 설명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부모 설명회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의 변화와 달라지는 학교 수업 대응 전략을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2015 개정 교육과정은 창의적 사고, 심미적 감성, 의사소통, 공동체, 자기관리, 지식정보처리 등 미래 핵심역량 6가지를 목표로 창의·융합, 추론, 문제해결, 의사소통, 정보처리, 태도 및 실천 등 6가지 수학교과역량을 제시했다. 이를 위해 수학 교과서 역시 과정 중심 평가로의 변화가 나타났다.

이에 시매쓰 수학연구소 조경희 소장은 “직접 참여하는 형태의 수업이 일방적인 주입식 교육보다 높은 기억율을 보인다”며 “수학 역시 독서하는 것과 같이 남들이 보지 못하는 것을 보고, 지식들을 새롭게 연결할 수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키스 소여의 ‘지그재그: 창의력은 어떻게 단련되는가’를 소개하며, 질문하기·만들기 등 창의력을 강화시키는 8단계 트레이닝 방식을 안내했다.

시매쓰는 활동 중심의 사고력수학 콘텐츠를 바탕으로 자기주도 탐구·토론·발표 수업, 모둠 과제 해결, 프로젝트 수업 등 학생 참여 수업을 중심으로 학습자의 능동적인 태도를 형성하여 적극적인 수업 참여가 주요한 과정중심평가에도 원활하게 대응할 수 있는 수학학습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를 주관한 시매쓰 서울 송파 잠실점 조지민 원장은 “잠실 직영 시매쓰는 달라지는 교육현장에 보다 적절하게 대응하기 위해, 오는 2019년부터 최상위반 추가 개설 등 수업시스템 변화가 예정되어 있다”며, “달라지는 교육 환경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2019학년도 시매쓰 학부모 설명회는 오는 12월까지 계속될 예정이며, 자세한 정보는 시매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