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김성태 "딸·조카 KT 특혜채용 의혹 사실무근…정치공작"

"나에 대한 정치보복은 맞서겠다…가족은 걸지 마라"

[편집자주]

김성태 자유한국당 전 원내대표© News1 민경석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전 원내대표© News1 민경석 기자

김성태 전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5일 자신의 딸에 대한 'KT 특혜채용' 의혹에 대해 "딸은 2년여간의 힘든 파견 비정규직 생활을 하던 중 KT 정규직 공채에 응시해 시험을 치르고 입사한 것이 사실의 전부라는 점을 분명히 밝혀드린다"고 재차 반박했다.

김 전 원내대표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이렇게 말하며 "정치공작과 정치사찰, 정치보복이 정치인 김성태가 감당해야 할 몫이라면 얼마든지 당당하게 맞설 용의는 있지만, 정치도의상 '김성태 가족'까지 걸고 넘어지는 행위는 중단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또 "최근 일련의 상황과 관련해 검찰과 언론을 동원한 정권의 행태에 깊은 유감을 표하며, 빠른 시일 내에 그 진위와 전모가 명백하게 규명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주장했다.

김 전 원내대표는 "최근 검찰 수사를 통해 KT 전 인재경영실장 김 모 전무가 구속된 것과 관련, KT 정규직 채용과정에서 일말의 부정이나 불공정 행위가 발견됐다면 반드시 그 전모가 명명백백하게 밝혀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그러나 "정규직 채용과정에서 KT 내부에서 어떠한 부당한 업무처리가 있었는지 그 진위나 내용은 알 수 없지만, 수사를 담당하고 있는 검찰 조차 '김 의원이 채용청탁을 부탁한 정황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고 하는 마당에 여론몰이식 수사를 유도하는 넘겨짚기식 언론행태는 스스로 자제해 주길 바란다"고 반발했다.

아울러 이날 '한겨레'에 단독보도된 김 전 원내대표의 조카에 대한 KT 채용 의혹과 관련해서도 "2009년 KT 자회사 입사 이전에도 이미 SK텔레콤 자회사에 2년여간 근무하던 중 당시 KT 자회사가 설립되고 IT 직종의 대규모 경력직 수시채용이 이루어지는 과정에서 당시 SK텔레콤 자회사에 함께 근무하던 동료직원이 KT 자회사로 이직함에 따라 이들과 함께 KT 자회사로 이직한 것이 사실의 전부"라고 해명했다.

또 "이후 급여나 대우 등이 본인이 기대했던 처우에 미치지 못해 2년 뒤 KT 자회사를 퇴사하고, 현재 대한민국 굴지의 IT 기업에서 프로그램 개발팀장으로 재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한겨레 신문은 이날 "김 의원의 딸뿐만 아니라 조카도 KT 자회사인 KT DS에서 근무했던 것으로 확인됐다"며 "KT 자회사인 KT 링커스 노조위원장 출신인 김 의원이 광범위하게 KT 인사에 개입하며 딸 외에 다른 친인척도 채용 청탁했던 것은 아닌지 의혹이 제기된다"라고 보도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