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화인통증의학과 방배이수점 김기석 원장, 서초구 노인복지관서 건강 강연

[편집자주]

© 뉴스1

화인통증의학과 방배이수점 김기석 원장이 지난 3월 15일 오후 1시 서초구립 중앙노인종합복지관 5층 대강당에서 ‘무릎의 퇴행성관절염’을 주제로 어르신 대상 강연을 진행했다.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인 김기석 원장은 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외래교수,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를 역임했으며, 현재는 화인통증의학과 방배이수점 대표원장으로 마취통증의학과, 신경외과,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진료를 진행하고 있다.
  
김 원장이 진행하는 노인 건강강좌는 올해로 3년째 이어지고 있는 행사로 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강연에서도 무릎의 퇴행성관절염을 주제로 질환의 발병 원인, 증상, 자가진단법, 운동요법, 식이요법, 연골주사요법 등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하며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무릎 건강 관리법에 대한 정보를 전달했다.
  
김기석 원장은 “노년층에게 무릎 건강은 삶의 질과 연관되는 중요한 문제 중 하나다. 정확한 발병 원인과 증상은 물론 평소 집에서 실천할 수 있는 무릎건강법 등을 미리 익혀두면 더욱 건강한 무릎을 유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퇴행성관절염 발생 시 적극적인 초기 치료를 통해 좋은 예후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무릎의 퇴행성관절염을 강연 주제로 선택하게 됐다”라며 “참가하신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무릎 퇴행성관절염은 약물요법과 물리치료, 체외충격파치료와 연골주사, 프롤로테라피, PDRN 등 여러가지 다양한 방식으로 치료와 호전이 가능하다"고 했다.
  
한편, 화인통증의학과 방배이수점은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환자들을 위한 관절 및 척추의 통증 질환에 대해 정확한 정보 알리기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또한 지역주민과의 직접적인 소통의 장이 되고 있는 강연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