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N이슈] '마약 혐의' 박유천, 끝내 구속…법원 "증거 인멸·도주 우려"(종합)

[편집자주]

필로폰 투약 혐의를 받고 있는 가수 겸 배우 박유천 씨(32)가 26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수원지방법원에서 영장실질심사를 마치고 이동하고 있다. 2019.4.26/뉴스1 © News1 조태형 기자
필로폰 투약 혐의를 받고 있는 가수 겸 배우 박유천 씨(32)가 26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수원지방법원에서 영장실질심사를 마치고 이동하고 있다. 2019.4.26/뉴스1 © News1 조태형 기자
마약 투약 혐의를 받고 있는 그룹 JYJ 출신 가수 겸 배우 박유천(33)이 구속됐다.

수원지방법원은 26일 오후 8시께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를 받고 있는 박유천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 결과, 증거인멸 및 도주의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고 밝혔다.

앞서 박유천은 이날 오후 2시께 경기 수원지방법원에서 영장실질심사에 참석했다. 그는 취재진의 질문에 묵묵부답으로 일관한 채 곧장 법원으로 들어갔고, 1시간가량 진행된 영장실질심사를 마친 후 포승줄에 묶인 채 취재진 앞에 섰다. 박유천은 경기수원남부경찰서로 향하는 호송차에 오르면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을 하지 않은 채 수원남부경찰서 유치장으로 이송됐다.

한편 박유천은 앞서 구속된 전 여자친구이자 SNS 유명 인플루언서인 황하나(31)와 함께 3차례에 걸쳐 필로폰 1.5g을 구입하고, 총 다섯 번에 걸쳐 함께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경기남부지방경찰청 마약수사대는 박유천의 다리털 일부를 채취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의뢰한 마약 성분 감정 결과 양성 반응이 나왔다. 이에 지난 23일 박유천에 대해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사전구속영장을 검찰에 신청했고, 검찰은 해당일 오후 박유천에 대한 구속영장을 법원에 청구했다. 

다만 박유천의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권창범 변호사는 지난 25일 필로폰이 검출된 사실은 부인할 수 없으나, 필로폰 성분이 왜 몸에서 나왔는지 알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혀 논란에 휩싸였다. 박유천은 3차례에 걸친 경찰 조사에서도 혐의를 전면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지난 10일 기자회견에서도 박유천은 "황하나에게 마약을 권유한 적도, 내가 마약을 한 적도 없다"며 극구 부인했다. 그러나 마약 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오자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4일 박유천의 은퇴와 계약 해지를 공식화했다. 팬들 역시 지난 23일 '퇴출 촉구 성명문'을 발표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