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충북도 '시스템반도체 후공정 플랫폼' 구축 용역 착수

2020년 1월 완료 예정…"시스템반도체 생태계 완성"

[편집자주]


6일 충북도청 소회의실에서 이시종 지사 주재로 시스템반도체 후공정 플랫폼 구축 용역 착수보고회가 열렸다.(충북도 제공) 2019.8.6 © 뉴스1
6일 충북도청 소회의실에서 이시종 지사 주재로 시스템반도체 후공정 플랫폼 구축 용역 착수보고회가 열렸다.(충북도 제공) 2019.8.6 © 뉴스1

충북도는 6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시스템반도체 후공정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열었다.

보고회에는 이시종 지사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반도체산업협회,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충북테크노파크, 충남테크노파크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충북도는 반도체 융복합타운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후공정 플랫폼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시스템반도체 후공정 플랫폼 구축에 대한 추진 배경, 과업범위, 수행계획 등 발표가 이뤄졌다.

충북도는 이번 용역을 통해 지원장비 도입, 전문인력 양성, 연구개발(R&D) 지원, 인프라 구축, 기술지원 등 후공정 플랫폼 구축 계획을 구체화할 방침이다.

용역은 2020년 1월 완료될 예정이다.

이시종 지사는 "이 사업은 정부에서 발표된 시스템반도체 발전전략에 더해 충북의 후공정 생태계 조성으로 시스템 반도체 생태계를 완성하고 지역 균형발전이라는 두 가지 과제를 달성하고자 하는 것"이라며 차질없는 추진을 당부했다.

충북도는 정부의 시스템반도체 육성전략에 발맞춰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충북 반도체 산업의 장기 전략을 수립하는 '충북 반도체 융복합 산업타운 조성' 연구용역도 추진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