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육우자조금 ‘제1회 육우로(路) 한마음 마라톤 대회’ 22일 개최

하남 미사리 조정 경기장서…16일까지 참가자 모집

[편집자주]

© 뉴스1
© 뉴스1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박대안)는 오는 9월 22일(일) ‘제1회 육우로(路) 한마음 마라톤 대회'를 하남 미사리 조정경기장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황영조가 함께하는 ‘제1회 육우로(路) 한마음 마라톤 대회'는 이 땅에 토착화되어 길러져 100년의 세월을 우리 곁에 지내온 우수 먹거리 ‘육우’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높은 단백질 함량을 가진 ‘육우’는 최근 다이어트와 건강 스태미나 식자원으로 인기가 높아 다양한 음식과 영양 자원으로 개발되고 있다. 

이에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스포츠 단체 후원, 전국 유소년 클럽축구 대회, 그리고 이번에 처음으로 진행되는 마라톤 대회까지 국내산 소고기 ‘육우’가 스포츠 활동 후, 필요 단백질 섭취에 적합한 양질의 단백질원임을 알리고 있다.
  
이번 마라톤 대회는 3㎞(걷기), 5㎞, 10㎞, half 등 4코스와 함께 6인 1조(여성 1명 포함)로 하프 코스를 달리는 ‘단체대항전’, 남녀가 2인 1조로 하여 10㎞를 달리는 ‘커플런’ 등 이벤트 코스까지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참가자들은 각 종목에 따라 완주 메달, 기념 티셔츠, 스켈리도 타이츠 상·하의 세트, 스포츠 배낭 등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으며 5㎞ 종목부터는 트로피 및 상장, 상금이 수여된다. 참가 희망자들은 오는 9월 16일까지 ‘전국마라톤협회’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한편, 현장에는 육우의 참맛을 알리기 위한 건강시식코너, 1000인분 육우 건강 주먹밥 나눔을 비롯하여 경품 이벤트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박대안 육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이번 ‘제1회 육우로(路)한마음마라톤대회’는 육우자조금에서 처음 주최하는 마라톤 대회인 만큼 만반의 준비를 다하고 있다”라며 “우리 땅에서 자라 건강한 우리 소 육우처럼 우리 땅을 밟으며 심신을 건강하게 단련할 좋은 기회인 만큼 마라토너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news1] ‘푸드·요리·맛집·다이어트’ 뉴스 제보 - food@news1.kr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