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한국한의학연구원장에 이혜정 경희대 교수

[편집자주]

이혜정 신임 한국한의학연구원장 © News1
국가과학기술연구회(이사장 이상천)는 7일 서초동 외교센터 4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제10회 임시이사회에서 한국한의학연구원 신임 원장에 이혜정 경희대 교수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임기는 3년이다.

신임 이혜정 원장은 1980년 경희대학교 한의학과를 졸업했고, 1982년 대만 중의약대학에서 침구학 석사, 1986년 경희대학교대학원에서 침구학 박사를 각각 받았다.

1987년 경희대 한의과대학 교수로 강단에 선 이래로, 경희대학교대학원 기초한의과학과(동서의학대학원) 교수로 재직 중이다. 미래창조과학부지정 한의약융합연구정보센터 소장, 우수연구센터(SRC) 침구경락과학연구센터 소장직을 수행하고 있다.

1999년 보건의료기술연구기획평가단 평가위원회 위원을 시작으로, 첨단의료복합단지위원회 위원, 보건복지부 보건의료기술정책심의위원회 위원, 국가과학기술혁신본부 생명분야 전문위원 등으로 활동했다. 최근 15년간 350여편의 국내외 논문을 우수학술지에 발표했다. 또 '침구학', '한국형 표준침구동인 및 부록', '도해 경혈학', '약침학 개론 및 임상' 등  등 약 10권의 저서를 저술했다.

한국한의학연구원은 한의학, 한방의료 및 한약의 육성·발전에 관한 사항을 전문적·체계적으로 연구함으로써 국민보건향상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소관 정부출연연구기관이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