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삼성페이'까지 덤으로…'갤노트5·갤S6엣지+' 국내 출격

20일, 국내 서비스 정식 개시...'애플페이' 대항마 '삼성페이' 세계 최초 상용화

[편집자주]

삼성전자가 신기술을 집약해 내놓은 프리미엄 대화면 스마트폰의 새로운 역작인 '갤럭시 노트5'와 '갤럭시 S6 엣지+'가 20일 국내에서 전격 출시됐다.   '삼성페이'도 세계 최초로 국내에서 상용화된다. (사진제공=삼성전자) © News1
삼성전자가 신기술을 집약해 내놓은 프리미엄 대화면 스마트폰의 새로운 역작인 '갤럭시 노트5'와 '갤럭시 S6 엣지+'가 20일 국내에서 전격 출시됐다.   '삼성페이'도 세계 최초로 국내에서 상용화된다. (사진제공=삼성전자) © News1

삼성전자가 신기술을 집약해 내놓은 프리미엄 대화면 스마트폰의 새로운 역작인 '갤럭시 노트5'와 '갤럭시 S6 엣지+'가 20일 국내에서 전격 출시됐다.

'갤럭시 노트5'와 '갤럭시 S6 엣지+'는 지난 1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를 통해 베일을 벗고 최초 공개된 이후 약 일주일만에 국내 소비자들을 찾았다. 

전 세계에서 가장 '핫'한 도시 뉴욕에서 처음으로 모습을 공개하고 속전속결로 국내 시판까지 돌입해 초기 세몰이가 뜨겁다. 특히 이번 신작 출시는 최신 단말기뿐 아니라 전세계 무대에서 '애플페이'에 맞설 대항마로 주목받고 있는 '삼성페이'의 세계 최초 상용화라는 혁신적인 모바일 결제서비스 개시와 맞물려 업계 안팎의 관심이 더하다.

◇'프리미엄 패블릿'이 온다..'갤노트5·갤S6엣지+' 국내 출격

'갤럭시 노트5' (사진제공=삼성전자) © News1
'갤럭시 노트5' (사진제공=삼성전자) © News1


'갤럭시 노트5'와 '갤럭시 S6 엣지+'는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동시 출시된다. '갤럭시 노트5'는 화이트 펄, 블랙 사파이어, 골드 플래티넘 총 3가지 색상으로, '갤럭시 S6 엣지+'는 블랙 사파이어와 골드 플래티넘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용량의 경우 '갤럭시 노트5'는 32GB, 64GB 두 가지로, '갤럭시 S6 엣지+'는 32GB 단일 용량으로 출시된다.

출고가는 '갤럭시 노트5' 32GB 89만9800원, 64GB 96만 5800원, '갤럭시 S6 엣지+' 32GB 93만 9400원이다.

'갤럭시 노트5'는 최초 80만원대 노트제품이다. 직전모델인 '갤럭시노트4'의 출고가 95만7000원보다 5만7200원이나 싸다. 역대 갤럭시노트의 가격은 100만원에 육박했다. '갤럭시노트1'은 95만7000원이었지만 '갤럭시노트2'는 108만9000원에 달했다. 또 '갤럭시노트3'의 출고가 역시 106만7000원으로 책정됐었다. '갤럭시노트5'는 지난 4월 10일 '갤럭시S6' 출고가 85만8000원과 4만원밖에 차이나지 않는다.

삼성전자 IM부문 신종균 대표는 "갤럭시 노트5와 갤럭시 S6 엣지+는 슬림하고 유연한 디자인에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대화면 스마트폰"이라며 "패블릿의 원조 삼성전자가 만들어낸 두 종류의 대화면 스마트폰이 국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시장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갤럭시 S6엣지플러스 (사진제공=삼성전자)© News1
갤럭시 S6엣지플러스 (사진제공=삼성전자)© News1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 페이'도 동시 출시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5'와 '갤럭시 S6 엣지+' 단말기를 출시하면서 간편한 사용성과 강력한 보안성을 갖춘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 페이'도 세계 최초로 20일 국내에서 정식 출시했다.

'삼성 페이'는 신용카드를 긁는 대신 스마트폰을 카드 결제기에 터치해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다. MST(Magnetic Secure Transmission, 마그네틱 보안 전송) 방식을 지원해 일반 신용카드 결제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범용성이 특징이다. 

'삼성 페이'는 '갤럭시 노트5'와 '갤럭시 S6 엣지+'에 기본 탑재돼 있다. 앞서 출시된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에서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 가능하다. 올 4월에 출시된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를 구매하고도 삼성페이 기능을 쓸 수 없었던 이용자들도 이제 삼성페이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는 우리은행과의 협력을 통해 '삼성 페이'로 우리은행 ATM에서 현금 출금 서비스도 20일부터 제공한다.

'삼성 페이'는 향후 다양한 멤버십 카드와 대중 교통 카드 서비스를 지원해
결제에서부터 포인트 적립, 대중 교통 이용까지 지갑 없이도 자유로운 모바일 라이프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삼성 페이' 출시와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5'나 '갤럭시 S6 엣지+'를 구매한 후 '삼성 페이'에 가입한 고객에게
급속 무선 충전기 또는 클리어 뷰 커버를 온라인 삼성전자 스토어에서 5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액세서리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 9월 30일까지 가입자가 '삼성 페이'를 사용할 경우 결제 건수 당 1000원씩 최대 1만원을 돌려주는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카드사와의 제휴를 통해 상품권이나 캐시백을 제공하는 추가 혜택도 9월 30일까지 제공한다.

'삼성 페이' 추가 혜택 제공에 참여하는 카드사는 삼성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KB국민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BC카드, 우리카드 등이며, 자세한 내용은 각 카드사별 홈페이지나 콜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