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뭉크·폴록·마그리트를 만나다…부산국제아트페어 3일 개막

[편집자주]

‘부산국제아트페어(BIAF)’가 3일부터 7일까지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 © News1
‘부산국제아트페어(BIAF)’가 3일부터 7일까지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 © News1

‘부산국제아트페어(BIAF)’가 3일부터 7일까지 해운대구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

부산국제아트페어(BIAF)는 2003년 한·중·일 동북아시아전을 바탕으로 2007년 출범했다.

앤디워홀, 백남준, 이케다 마나부 등 거장들을 초대하는 동시에 기존의 질서를 파괴하는 대담한 신인 작가들을 발굴해 국내외 현대미술 발전에 기여해왔다.

주류 미술뿐만 아니라 비서구권 미술을 적극적으로 포용하며 중국과 일본, 인도, 베트남 등 영향력 있는 아시아 작가를 발굴해 해외 미술계와의 협력을 이끌어냈다.

이번 행사에서는 노르웨이 출신의 표현주의 화가 에드바르 뭉크, 추상표현주의 미술의 선구자인 잭슨 폴록, 벨기에 출신의 현실주의 화가 르네 마그리트 등 거장의 명화를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소더비즈(Sotheby’s) 경매에서 거래되는 인도 작가 4명의 작품을 비롯해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주목받는 아시아 작가, 한국을 대표하는 200여 명의 작가 등의 작품을 볼 수 있다.

행사를 주최하는 사단법인 케이아트국제교류협회 관계자는 “2015 부산국제아트페어는 경계를 넘나드는 현대미술에 대해 깊은 이해와 폭넓은 공감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개막식은 3일 오후 5시 30분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서병수 시장을 비롯한 유관 기관장, 미술계 인사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