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생생정보통 방영 ‘마법의 유황오리 육수’ SNS 화제” 울산 무거동 맛집 ‘짬뽕상회’

[편집자주]

© News1
© News1

최근 울산 남구에서 가장 핫한 맛집으로 손꼽히는 곳이 있어 화제다. 바로 울산 무거동에 위치한 ‘짬뽕상회’다. 부대짬뽕, 홍합짬뽕 등 이색적인 짬뽕으로 짬뽕 마니아들은 물론 중국인들도 인정한 중국 요리로 알려지며 평균 웨이팅만 1시간 걸릴 정도로 인기몰이 중이다.

이곳은 유동 인구가 많은 울산 시가지 핫스팟이나 오피스 상권도 아닌 주거상권에 위치해 있음에도 저녁 9시 넘어서까지 손님들이 끊임없이 들어오는 대박 맛집 비결은 무엇일까? 이에 로컬 맛집 전문가들은 다음 2가지 이유를 들었다.

유황오리 육수를 바탕으로 한 독특한 짬뽕과 파격적인 가격의 9900원 주점 요리
울산 맛집 짬뽕상회의 베스트 인기 메뉴는 단연 다양한 짬뽕이다. 부대짬뽕, 홍합짬뽕 등 짬뽕상회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독특한 짬뽕 때문이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다른 짬뽕들과는 확연히 다른 '맛의 비밀'이 인기 비결이다.

얼마 전 방영된 KBS 2TV '생생정보통' 동상이몽 맛대맛 대결에서 소개된 마법의 유황오리 육수는 시청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닭발, 감초, 둥굴레 표고버섯, 매실액과 함께 특별한 비법으로 48시간 우려낸 유황오리 육수는 그 어느 곳에서도 맛보지 못했던 깊은 짬뽕 국물 맛을 구현해 낸다.

또한, 9900원에 제공되는 팔보채, 깐풍기, 깐쇼새우, 크림새우 등의 고급 주점 요리와 동종 업계 최저 수준인 4000원에 제공되는 짜장면까지 수년간 가격 인상 없이 제공되는 저렴한 메뉴들도 이곳만의 인기 포인트다.

© News1
© News1

누구나 찾아와 맛보고 싶은 비주얼로 SNS에서 큰 화제
울산 무거동 맛집 짬뽕상회가 줄 서는 맛집이 된 이유 중 최근 SNS에서 화제를 일으킨 사례가 빠질 수 없다. 페이스북 대표 맛집 커뮤니티인 ‘오늘 뭐 먹지’에 2차례 소개되며 큰 반응을 일으켰다. 노출 1시간 만에 좋아요 1만, 댓글 1,000개, 공유 300여회를 기록하는 등 엄청난 화제를 일으키며 삽시간에 관련 글이 확산됐다.

이처럼 SNS에서 독특한 비주얼을 선보이고, 실제 방문 손님들의 좋은 평가가 이어지며 자발적인 방문 후기들이 확산되고 있다. 이런 요인들로 인해 울산 '짬뽕상회'는 주말은 물론 평일 낮에도 줄을 서서 들어가는 추천 맛집 명성이 자자하다.

이에 짬뽕상회 관계자는 “한 분의 손님도 만족을 못한다면 맛집으로 자격이 없다.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주고 사랑해 주셔서 감사하다. 항상 저렴한 가격에 최고의 음식을 제공해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매장 내 넓은 키즈 카페가 있어 주변 삼산동, 성남동, 구영리 등지의 어린아이들을 동반한 엄마들이 많이 찾고 있으며 매장 인근 관공서가 위치해 술집을 찾는 직장인들의 회식 장소나 모임 장소로도 인기 높다.

또한, 주변 울산대, 울대를 비롯한 태화강 대공원 등의 다양한 관광지가 있어 SNS를 보고 찾아오는 젊은 커플들의 데이트 코스 장소나 울산 가볼 만한 곳으로도 유명하다.

문의 및 예약: (052)224-9991 / 울산 남구 무거동 1599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