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경기과기원, 21일부터 ‘드론제작’ 과정 등 참가자 모집

[편집자주]

무인항공기(드론) 제조 과정에 참여해 나만의 드론을 만들 수 있는 강좌가 열린다.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은 내년 상반기 ‘K-ICT 디바이스랩(판교)’에서 드론제작  등 5개 창작문화 확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21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3D 프린터 체험 및 실습(Beginner Track) 과정은 내년 1~3월 매주 월요일, 둘째, 넷째 화요일 열린다. 화, 목요일에는 전자회로 설계에 필요한 PCB를 제작해보고, 프로그래밍도 해본다.

3D 모델링을 위한 CAD 프로그램 사용법 과정(Design Track)은 4~6월 수, 목, 금 3일 과정, 4일 과정의 아두이노 기반의 드론 제작(제품화 Track)은 5명 내외 협업과정으로 1월부터 시작된다.

스타트업(창업초기기업)을 위한 최신 기술 세미나(BIZ Track)는 매월 넷째 주 화요일 진행된다.

특히 프로그램 중 가장 인기 있는 아두이노(오픈 소스를 지향하는 마이크로 컨트롤러를 내장한 기기 제어용 기판) 기반의 드론제작 강좌는 1월 22·23·29·30일 4일 동안 진행된다. 9월 진행됐던 ‘아두이노를 활용한 드론 제작’ 과정에는 25명 정원에 166명이 신청하는 큰 인기를 모았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devicelab.kr)를 참조하거나 전화(031-776-4736) 문의..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