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美 교과서 바뀌면서 학원가 미국교과서 열풍 재점화

[편집자주]

© News1
© News1

미국이 교과서를 개정하자 우리나라 학원가에서는 미국교과서 열풍이 다시 일기 시작했다. 개정된 미국교과서에 SNS, 빅데이터 등 새로 생긴 개념과 지식을 다룬 내용이 실려 있기 때문이다. 최신 교육 내용을 반영하고자 학원들은 앞다퉈 미국교과서를 다시 가르치기 시작했다.

반면 시중에 팔고 있는 미국교과서 관련 학습물은 아직 10년 전에 나온 교과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현실을 반영해 '미초교(미국 초등학교 교과서)' 시리즈를 만들었던 길벗스쿨에서는 가장 발 빠르게 최신 미국교과서 내용을 담아 <미국교과서 Reading>을 냈다.

<미국교과서 Reading>은 현지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3대 미국교과서의 핵심 지식을 담아 미국의 최신 학습 경향이 반영된 책이다. 또한 미국교과서의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주제별로 '픽션'과 '논픽션' 리딩이 가능하다. 기본 어휘와 주요 문장을 반복할 수 있도록 구성해 자연스럽게 익히게 했고, 지문의 이해를 돕는 시각적인 이미지를 실었다. 

꼼꼼하게 복습할 수 있도록 워크북도 추가했다. 함께 제공하는 MP3 CD에는 주요 어휘와 교재 지문이 모두 담겨 있어, 발음 걱정 없이 듣기와 말하기 연습을 할 수 있다. 또한 책에 실린 QR코드는 온라인으로 바로 연결돼 음성 자료를 더욱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미국 교과서로 공부하면 영어로 교과 지식을 쌓을 수 있고, 가장 정제된 영어 문장으로 공부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 추천하는 영어 공부 방식이다. 또한 조기 유학, 국제중, 특목고를 준비하는 아이는 물론이고, 세계무대에서 뛰어놀 수 있는 아이로 키우기 위해 미국교과서 공부는 필수가 됐다.

앞서 소개한 <미국교과서 Reading>은 길벗스쿨 홈페이지와 각종 온라인 서점에서 볼 수 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