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수많은 세계맥주집 중 ‘쿨럭’ 창업에 관심 쏠리는 이유는?

[편집자주]

© News1
글로벌 시대를 살고 있는 만큼 해외 각국의 아이템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세계맥주가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해외 문화에 익숙한 젊은 세대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로 최근에는 국내 맥주보다 세계맥주를 찾는 경향이 높다.

현재 세계맥주전문점은 대중화된 모습이다. 따라서 현재 세계맥주전문점 창업을계획하고 있다면 좀 더 신중하게 접근하는 게 좋다.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이다.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주목하고 있는 브랜드 위주로 살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프랜차이즈 세계맥주전문점 ‘쿨럭’은 수 많은 브랜드 중에서도 유독 사랑을 받는 브랜드다. ‘쿨럭’은 기존 세계맥주전문저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극대화시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나가고 있다는 게 특징이다. 틈새공략을 할 수 있는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쿨럭’은 세계맥주는 비싸다는 편견을 깨며 고객접근성을 높이는데 성공했다.선진화된 유통시스템을 통해 세계맥주의 가격을 합리적으로 낮춰 고객에게 쉽게 다가가고 있는 것.여기에 인기 세계맥주를 선택과 집중을 통해 제공하며 판매, 로스율을 최소화시켰다.

식사 메뉴부터 고급 요리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2차 개념의 술집에서 벗어나 1차, 2차 모두를 만족시키는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본사에서는 다양한 식자재를원팩 타입으로 공급한다. 따라서 누구나 쉽게 다양한 메뉴를 만들 수 있고,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다.

비어전문점‘쿨럭’의 관계자는 “고품격 인테리어도 ‘쿨럭’의 강력한 성공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현대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함께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한 설계, 편한 동선 등은 고객들의 만족감을 높여준다”고 강조했다.

이어 “일반 세계맥주전문점과 차별성을 가지고 있는 만큼, 기존 시장에 진입을 하더라도 충분히 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