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文측 김경수 "국정원, 또다시 대선판 뛰어들면 준엄한 심판"

이병호 국정원장 '송민순 회고록' 국감 발언 겨냥

[편집자주]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 2016.10.16/뉴스1 © News1 허경 기자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의 '입' 역할을 하고 있는 같은 당 김경수 의원은 19일 이병호 국가정보원장의 '송민순 회고록' 관련 발언을 겨냥해 "국정원이 또다시 대선판에 뛰어든다면 국민들의 준엄한 심판을 피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 원장은 이날 서울 내곡동 국정원에서 열린 국회 정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송민순 전 외교통상부 장관의 회고록에 대해 어떻게 보느냐'는 질의에 "회고록이 구체적이고 사리에 맞기 때문에 사실이나 진실이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답했다.

김 의원은 이에 대해 즉시 입장자료를 내고 "국정원이 또다시 야당 대선후보 흠집내기에 나섰다. 정부여당은 국정원을 앞세워, 지난 대선에서 재미본 종북몰이, 안보장사판을 또 벌이려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경제위기와 민생파탄, 최순실 국정농단 의혹으로 위기에 빠진 박근혜 정부와 새누리당을 구하려는 노력이 눈물겹다"고 꼬집었다.

김 의원은 그러면서 "국민들을 바보로 아는가? 대다수 국민들은 2012년 대선 당시 국정원이 벌인 대선개입 망동을 똑똑히 기억하고 있다"며 "정권연장을 위해 북한과 내통해 벌인 총풍공작도 잊지 않고 있다"고 경고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