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ID greatpark1819는?…조응천 "19대까지 대통령하겠다는 뜻"

"농협중앙회장 선거에도 문고리 3인방·최순실 관계 의혹"
"아이디, 정윤회와 최순실도 사용했다"

[편집자주]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4일 최순실씨의 것으로 추정되는 태블릿PC에서 발견된 이메일 계정 'greatpark1819'와 관련해 "문고리 3인방뿐 아니라 최순실, 정윤회씨 까지도 사용한 것으로 전해 들었다"고 말했다.

박근혜 정부에서 청와대 민정수석실 공직기강비서관을 지낸 조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국민조사위원회 회의'에서 "최근 청와대 근무자에게서 들은 얘기"라며 이같이 전했다.

조 의원은 "greatpark1819는 18대에 이어 19대에도 실질적으로 대통령을 하겠다는 의미"라며 "개헌이든 무엇이든 실질적으로 대통령과 최씨 일가가 대한민국의 실권을 쥐고 권좌에서 내려오지 않겠다는 의미로 아이디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또 조 의원은 "안봉근 전 비서관은 최순실의 명에 따라 수시로 인사개입을 자행했고, 이재만 전 비서관은 인사를 실행한 인물"이라며 "정호성 전 비서관과 같이 이들에 대해서도 똑같은, 합당한 수사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굳이 또 의혹을 추가하고 싶은 생각은 없지만, 부산 엘시티 이영복 사건에 이어 얼마 전에 끝난 농협중앙회장 선거에도 문고리 3인방과 여권 실세, 최순실이 관계됐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며 "뿌리가 어디까지 뻗어있는지 알 수가 없다"고 지적했다.

조 의원은 또 "오늘 검찰에서 특별수사본부를 31명으로 증원하겠다고 발표했지만 수만 늘리면 뭐하냐"며 "31시간 동안 최순실이 서울 시내를 자유롭게 활보하고 검찰에 가기 전에 증거를 인멸하고 은행에서 돈을 뺄 시간이 준 것이 검찰"이라고 비난했다.

이어 그는 "오더없이 움직이지 않고 살아있는 권력에 맞서지 못할 검찰이라면 존재가치가 없다"며 "검찰총장과 법무부장관은 짐을 내려놓고 물러날 것을 권고한다"고 말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