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與 이정현, 결국 휴대전화 착신 정지…항의성 문자 폭주로

[편집자주]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가 지난 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400조원 규모의 내년도 예산안 처리를 위한 본회의에서 생각에 잠겨 있다. 2016.12.2/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새누리당 소속 의원들의 전화번호 유출사태 이후 항의성 전화·문자메시지에 시달려온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가 결국 휴대전화 정지를 택했다.

4일 현재 이 대표의 휴대전화로 전화를 걸면 "고객의 요청으로 한동안 착신이 정지됐다"는 안내 멘트만 흘러 나온다.

이에 앞서 이 대표는 지난 2일 뉴스1과의 통화에서 "(항의성 문자메시지) 이게 장난이 아니다. 의원마다 다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는 하나 지운 사이에 50~60개 메시지가 새로 온다"며 "한달 이상 (휴대전화를) 정지시킬까 한다"고 밝혔다.

휴대전화로 항의성 전화와 문자가 쇄도하자 더는 견디지 못하고 한동안 정지를 결정한 것이다. 

이 대표 외에도 새누리당 상당수 의원들이 항의성 전화와 문자메시지에 시달리고 있다. 이들은 "하도 많은 연락이 와서" 일상적인 업무조차 볼 수 없는 지경이라고 입을 모으는 상태다. 일부 의원들은 단체로 휴대전화번호를 바꾸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와 관련, 새누리당은 지난 2일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개인정보보호법 위반과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소했다. 표 의원이 자의적으로 탄핵 찬반 여당 의원을 분류해 작성한 명단을 SNS 등에 유포했다는 이유에서다.

새누리당은 소속 의원들의 휴대전화번호를 인터넷에 몰래 유출한 사람 역시 같은 혐의로 수사할 것을 검찰에 요청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