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서경석이 추천하는 자기주도학습 ‘에듀플렉스 매니저’

[편집자주]

© News1
무작정 책상에 오래 앉아 있는다고 해서 성적이 올라가는 것은 아니다. 전문가들은 공부에도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접근이 필요하다고 지적한다. 똑같이 1시간을 공부한다고 해도 스스로 공부하는 학생과 억지로 시간만 보내는 학생은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다. 또한 학생들은 저마다 학습수준이나 공부성향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무조건 명강사의 수업만 찾아 다닌다고 해결될 일도 아니다.

그렇다면 아이가 공부에 흥미를 느끼고 스스로 공부하게 만들기 위해 필요한 방법은 무엇일까? 육사 수석, 서울대 출신으로 연예계 최고 공부의 신으로 통하는 개그맨 서경석이 추천하는 우리 아이 성적 올리는 비법은 바로 ‘에듀플렉스 매니저’다.

에듀플렉스 관계자는 “조금만 더 하면 잘할 것 같은데, 아이가 왜 공부를 하지 않는지 모르겠다며 상담을 신청하는 학부모들이 늘고 있다”며 “상담을 하다 보면 아이들에게 공부하라는 잔소리만 늘어 놓을 뿐 실질적으로 아이들이 왜 공부를 해야 하는지, 공부계획은 어떻게 세워야 하는지를 같이 고민해 본 경험조차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전했다.

에듀플렉스 매니저는 단순히 학습 스케줄을 관리하는 것에서 나아가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인 학습자가 될 수 있도록 포괄적으로 관리해주는 ‘학습 도우미’라고 할 수 있다. 아이들이 스스로 학습 동기를 찾고, 공부하는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바로 에듀플렉스 매니저의 역할인 것이다.

에듀플렉스 현직 매니저는 “상담을 하다 보면 아이들 스스로 공부를 잘하고 싶은 마음은 크지만 제대로 된 공부 방법을 모르는 경우가 많다. 학생들과 체계적인 상담을 통해 학생 개개인이 공부에 집중할 수 없는 이유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눈에 보이지 않는 학생의 마음 속 변화를 이끌어 내 공부에 대한 흥미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전했다.

자기주도학습 1위 에듀플렉스에서는 매니저를 통해 운영되는 동기부여 상담 프로그램 외에도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유형별 맞춤 공부법을 제시하고, 아이들이 자기주도학습법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최근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학생부 종합전형관리도 받아볼 수 있다.

인공지능인 알파고가 바둑 천재들을 하나 둘씩 정복하는 광경을 목격하게 된 이 시대에, 아이들에게 필요한 진짜 공부는 수학 공식, 영어 단어 하나를 더 외우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공부의 목표를 찾고 스스로 공부 방법을 터득하며 스스로 하나의 결과물을 완성해 낼 수 있는 힘을 기르는 과정이어야 한다. 중·고등학생 자녀들을 위한 자기주도학습 플랜을 고민 중이라면 지금 에듀플렉스 매니저와 상담을 진행해보는 것은 어떨까.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