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신년사] 문경훈 철원군의장

[편집자주]

문경훈 철원군의회 의장. (뉴스1 DB)
© News1 박태순 기자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

희망찬 2017년 정유년 새해를 맞이해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넘치고 희망과 축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아울러 불철주야 국토방위의 임무를 수행하는 국군장병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하면서 새해에도 평화와 번영의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지난 한 해 동안 군민 여러분들께서 보내주신 따뜻한 격려와 성원에 머리 숙여 감사를 드리며 새해에도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을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지난 2016년은 경기불황 및 저성장 고착화, 개성공단 전면 중단,대통령 탄핵소추안 국회 통과, ‘청탁금지법’시행에 따른 소비패턴 변화 등 그 어느 해 보다 여러 가지 어려움도 많고 일도 많은 한 해였습니다.

특히 극심했던 늦여름 가뭄에도 불구하고 농민여러분의 땀과 열정으로 대풍년을 이루어 냈습니다만쌀 소비 감소와 추곡 수매가 하락으로 어렵게 일구어낸 풍년을 마냥 기쁘게만 생각할 수 없었으며 자유무역협정이 활발하게 추진되면서 농산물 시장의 개방이 확대되고 있는 농업의 변화에 따라 위기에 처한 농업의 현주소를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사랑하는 군민여러분 !

철원군민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철원군의회 7명의 의원들은 지난 한 해,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고 지역사회발전과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여 의정활동을 수행해왔습니다. 

2017년 새해에는 군민께 더욱 친근한 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주민소통과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강화하여 철원군의회에 보내주시는 사랑에 보답 하겠습니다.

특히 관내 산재해 있는 군부대 포 사격장으로 인하여 포탄이 민가로 떨어지는 사고가 발생하는 상황에서 의회 차원의 자체 특별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주민 피해에 강력히 대처하여 주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의회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