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네모탭, 여름철 화재 위험성을 줄여주는 멀티탭으로 화제

[편집자주]

© News1
© News1
최근 85년 만에 가장 높은 5월 상순 기온을 기록하고 있다. 계속해서 이어지는 무더위 속에 에어컨, 선풍기 등 전기제품의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관리소홀 등 안전수칙 미준수로 인한 화재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실제 국민안전처 화재발생통계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전기제품 사용으로 인한 화재 사고는 모두 380건으로, 7명이 숨지고 33명이 다쳤다고 통계했다.

특히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전기적인 요인 중에서도 멀티탭의 화재 위험성을 살펴보면, 첫번 째로 과도한 전기제품의 사용으로 멀티탭 정격용량을 초과함에 따른 전선의 과열로 인하여 화재가 발생할 수 있다. 두번 째는 전기 멀티탭의 경우 바닥에 놓여진 상태로 사용함으로 인하여 발생한 먼지 등이 접속부위에 쌓이게 되어 미세한 전기적인 스파크로 인한 불꽃에 의하여 먼지 등에 쉽게 착화하여 화재가 발생하게 된다. 세 번째는 멀티탭의 장기간 사용으로 경화되면서 절연성이 저하되어 합선 등으로 화재가 발생할 수 있다.

안전한 멀티탭을 구매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전기용품 안전인증 번호 확인, 정격 확인, 전선의 두께와 표시 길이 비교, 몸체 플라스틱의 난연성 강도 비교, 안전접지와 양극차단 스위치, 과부하차단장치 장착 여부, 명확한 제조원과 품질보증서 확인, Made in korea 제품인지 확인해야 한다.

한편 안전하고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최근 큰 이슈가 되고 있는 네모탭이 화재를 모으고 있다.

네모탭은 Modem, Fun, New, Luxury 를 더한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난연 1등급 원료를 사용하여 혹시 모를 화재 시에도 타지 않는 것이 특징이며 과부하 차단장치가 별도로 내장되어 있어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거기에 플러그 삽입부에 안전캡이 개별적으로 꽂혀 있어 습기나 먼지가 쌓이지 않게 해주고 깨끗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한 관계자는 “네모탭은 전기를 동시에 차단 및 공급 가능한 전원 버튼을 비롯하여 각 플러그 상단에 개별 푸쉬버튼 채택으로 대기전력을 차단하여 전기세를 감소 시키는데 도움이 되며 오래 사용해도 고장이 적은 저비용 고효율의 실용적인 제품이다”고 설명했다.

네모탭은 KC인증을 획득한 최고 품질의 국내산 멀티탭으로 G마켓, 11번가, 옥션 등 오픈마켓과 쿠팡, 티몬 등의 소셜 등 온라인 시장은 물론 이마트, 일렉트로마트, 전자랜드 모던하우스 등 오프라인 시장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