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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1★이슈] '애나벨2', 전세계 수익 796억원…제작비 4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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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나벨: 인형의 저주\' 포스터 © News1
\'애나벨: 인형의 저주\' 포스터 © News1

한미 박스오피스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영화 '애나벨: 인형의 주인'이 전세계에서 7천만 달러(한화 약 796억 원)의 수익을 거뒀다. 이 영화는 북미에서 제작비의 두 배가 넘는 성적으로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고, 국내에서는 정식 개봉 4일만에 전편인 '애나벨'의 최종 관객수를 넘는 등 괄목할 만한 성적을 보여주고 있다.

14일 박스오피스 모조에 따르면, 영화 '애나벨: 인형의 주인'이 3천 5백 4만 달러를 벌어들이며 박스오피스 정상에 올랐다. 전 세계적으로 7천만 달러가 넘는 수익을 거둬 개봉 첫 주만에 제작비 1천 500만 달러의 4배가 넘는 수익을 기록했다.

또한 국내에서도 흥행질주 중이다. 14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의 집계에 따르면 '애나벨: 인형의 주인'은 지난 13일까지 누적관객수 93만 4814명을 기록해 전편인 '애나벨'(92만 6025명)의 최종 관객수를 넘어섰다.

10일 정식 개봉 후 4일에 달성한 놀라운 기록이 아닐 수 없다. 특히 개봉 이후 최고 68.7%, 연일 50%가 넘는 좌석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연일 매진 행렬을 이어가는 등 신드롬에 가까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와 같은 기세라면 곧 샌드버그 감독의 전작인 '라이트 아웃'(111만 1284명)을 넘어설 전망이다. 이어 '컨저링2'(192만 8605명), '컨저링'(226만 2758명)을 넘어서 역대 국내 개봉 공포외화 최고 기록을 세울 것인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애나벨: 인형의 주인'은 '컨저링'에 등장했던 악령이 깃든 애나벨 인형의 탄생에 관한 이야기를 다룬다. '컨저링' 시리즈와 '애나벨'로 이어지는 '컨저링 유니버스'라는 공포의 세계관을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했다. 찬사 속에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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