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내 아이에게 좋은 것만 주고 싶어” ‘푸스펙’ 따지는 젊줌마 모셔라

[편집자주]

최근 식음료업계는 아이와 자기 계발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젊은 주부인 ‘젊줌마’ 모시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먹거리에 대한 안전성 문제가 화두가 되고 있는 만큼 젊은 주부들이 아이에게 안전하게 먹일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과 구매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식품(Food)의 스펙(Spec)을 따지는 ‘푸스펙’ 트렌드가 성행하면서 식음료업계에서는 아이 건강에 도움이 되는 안전 성분을 담은 제품을 내세우며 젊은 주부들의 신뢰를 얻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푸르밀 제공© News1
푸르밀 제공© News1
◇ 면역력 up ‘엔원(N-1)’
유제품 전문 기업 푸르밀은 어린이 면역을 생각한 기능성 발효유 ‘엔원(N-1)’을 선보이고 있다. 체내 면역세포인 NK 세포(자연살해세포)에 초점을 둔 제품으로, NK 세포 활성을 통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감기 질환 예방과 면역 증강용 발효 조성물과 조성물의 제조 방법을 특허 출원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주목받았다. 

특허받은 김치 유래 유산균(nF1)과 비피더스균, 카제인 유산균이 함유됐으며, 플레인과 영양소가 풍부하고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블루베리 맛은 어린아이들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푸르밀 관계자는 “엔원은 기존 발효유 제품과 차별화를 두고자 면역에 초점을 맞춰 개발한 발효유”라며 “특히 요즘처럼 일교차가 큰 때에는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들이 꾸준하게 섭취하면 영양과 맛 모두 챙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유기가공식품 인증 ‘맘마밀 요미요미 유기농 주스 야채’
매일유업의 유아식 전문 브랜드 ‘맘마밀 요미요미’는 유기농 야채와 과일을 담은 ‘맘마밀 요미요미 유기농 주스 야채’를 판매한다. 농림축산식품부의 유기가공식품 인증과 식약처의 식품의 안전성을 확보하는 생산 관리 인증 중 하나인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 인증을 받은 주스다. 

◇ 유기농 과채로 만든 ‘올가맘 우리 아이 건강음료 과일 채소 그대로’
올가홀 푸드가 100% 유기농 원료를 사용한 ‘올가맘 우리 아이 건강음료 과일 채소 그대로’를 선보인다. 5가지 국산 유기농 채소와 5가지 과일 농축 과즙을 담은 음료다. 유기농 채소를 홈메이드 방식으로 삶고 곱게 갈아 원물의 영양이 가장 흡수되기 좋은 형태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 성장기에 좋아 ‘베지밀 어린이 두유 다빈치’
정식품의 ‘베지밀 어린이 두유 다빈치’는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영양이 맞춤 설계된 두유다. 성장 촉진 특허물질인 CBP를 함유했고, 비타민 D3를 포함한 11종의 비타민, 무기질 등 영양소를 과학적으로 설계해 영양 밸런스를 맞췄다. 

[news1] ‘푸드·요리·맛집·다이어트’ 뉴스 제보 - food@news1.kr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