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이마트, 전국 매장에 증강현실 게임 '이마트 쥬라기 월드' 적용

20~30대 고객 유도 목적…이마트앱과 연계

[편집자주]

© News1

이마트는 12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이마트 앱과 매장이 연계되는 게임 '이마트 쥬라기 월드'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마트 쥬라기 월드는 이마트가 만든 독자적 공룡캐릭터를 활용해 증강현실(AR) 게임화 했다. 이마트앱에 탑재돼 있는 AR카메라를 통해 매장 곳곳의 공룡 마커를 촬영해 획득하고 획득한 공룡으로 배틀까지 할 수 있게 구성됐다.

이마트 매장에서 지급(당일 결제 영수증 7만원 이상 지참 시)되는 공룡카드에 색을 칠해 이마트앱의 AR카메라로 촬영하면 독창적인 공룡 캐릭터도 만들 수 있다.

이마트는 10종의 공룡 캐릭터를 모두 모은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해 '다이슨 진공청소기'와 '러빙홈 에어프라이어' 등을 제공한다. 공룡 베틀의 마스터(채널별 우승자, 총8개 채널)에게는 '플레이스테이션4'(Pro1TB)를 제공한다.

이마트가 이마트앱을 통해 지속적으로 게임을 제공하는 것은 젊은 고객들의 발길을 끌기 위한 전략이다.

지난해 말 일렉트로마트에서 진행했던 증강현실게임 '터치 어택'의 경우 게임 운영기간 참여자의 52.7%가 20~3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김성준 이마트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이마트를 찾는 고객들에게 재미있는 매장 경험을 제공하고자 독자적인 공룡 게임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