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수원시, '그림책 특화' 매여울도서관 11일 개관

20번째 공공도서관

[편집자주]

도서관 조감도. © News1
도서관 조감도. © News1

수원시의 20번째 공공도서관인 매여울도서관(영통구 효원로 407)이 오는 11일 문을 연다.

가까운 공공도서관이 없어 불편했던 매탄동·권선동 일원 주민들에게 걸어서 10분 이내 도서관이 생기게 됐다.

영통구청 부지 안에 자리한 도서관은 부지 면적 2108㎡, 지하1층·지상3층 연면적 3913㎡ 규모다.

지상1층에는 어린이·영유아자료실과 북카페가, 지상2·3층에는 종합자료실과 휴게실, 강의실 등이 있다. 지하1층은 강당과 보존서고다. 보유 장서가 2만2000여권에 이른다.

도서관은 정면과 측면 전체가 밖을 내다볼 수 있는 유리로 만들어진 게 특징이다. 창밖으로 매화공원의 푸른 숲과 삼성전자 빌딩 등 최첨단 건축물이 어우러진 풍광을 감상하며 독서를 즐길 수 있다.

특히 '그림책 특화' 도서관으로 2층과 3층 종합자료실을 잇는 내부 계단 옆 벽면을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읽을 수 있는 그림책 책장으로 채웠다.

앞으로 도서관 특화주제에 맞춰 그림책을 읽어주고 맞춤 그림책을 추천해주는 '이야기 그림동화 팟캐스트', 그림책 작가를 초대해 전시·강연회를 여는 '그림동화 작가와의 만남' 등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개관식은 11일 오후 4시 도서관 앞마당에서 열린다.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