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천안시설관리공단, 사회가치 실현 공기업 탈바꿈 추진

[편집자주]

시설관리공단 관계자들이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ews1
시설관리공단 관계자들이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ews1
천안시시설관리공단이 사회적 책임에 대한 조직 구성원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사회적책임 국제표준 ISO26000’을 도입한다고 19일 밝혔다.

ISO26000은 2010년 11월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것으로 세계인권선언, 국제노동기구(ILO) 협약, 기후변화협약 등 각종 국제 지침을 총망라한 최상위 개념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국제표준이다.

공단은 지난 5월 윤리경영과 동반성장을 위해 ISO37001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을 시작으로 사회적 책임을 관리하는 조직의 필요성에 따라 전담조직을 설치하기로 하고 본격적인 사회적 가치 실현에 나섰다.

공단은 또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한 국제협약 유엔 글로벌콤팩트(UNGC UN Global Compact) 가입과 인권의 취약 부분 개선을 위한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BF인증)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원식 이사장은 “ISO26000 기반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조직 구성원의 인식 수준을 높이고 운영시스템과 정책을 일치 시켜 지역사회와의 연대 강화로 지속가능경영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