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리얼 리뷰] ‘요리가 즐거워~’ 무쇠주물 냄비로 만드는 완벽한 집밥

인체 공학적 ‘무쇠주물 냄비’의 변화
르쿠르제와 GS리테일 ‘시그니처 완벽한 집밥 세트’ 콜라보

[편집자주] '쓸만한 쿠킹 제품이 필요해?' 매번 제품 앞에서 망설이는 독자들을 위해 뉴스1 푸드 'ncook' 에디터들이 나섰다. '나에게 필요한 것일까'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까' '가격은' '단점은 뭐지' 핫한 푸드 아이템을 직접 사용해보고 생생한 리얼 후기를 소개한다.

‘밥맛은 밥솥이 다 한다’라는 광고 카피를 들어 본 적 있을 것이다. 할머니 시절에는 지금의 간편한 밥솥 대신 가마솥에 밥을 지어먹었다고 하셨다. 하지만 그때의 밥맛을 내기란 도통 쉬운 일이 아니다. 밥도 밥이지만 바쁜 현대 생활로 하루 한 끼도 제대로 찾아 먹기 어려운 요즈음, 잃어버린 밥맛을 찾아줄 제품이 있어 소개한다.

체리, 플레임, 솔레이, 팜, 마르세유, 캐리비안 블루, 코매트 블랙,등 <br />총 10가지 컬러로 출시 <이미지제공=르쿠르제> © News1© News1
체리, 플레임, 솔레이, 팜, 마르세유, 캐리비안 블루, 코매트 블랙,등
총 10가지 컬러로 출시 <이미지제공=르쿠르제> © News1© News1
요리에 맛과 스타일을 더하다 

주방을 예쁘게 꾸미고 싶은 건 주부나 혼자 사는 1인 가구도 마찬가지 일 터. 새롭게 출시된 ‘르크루제 시그니처 컬렉션’은 총 10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두 가지 컬러가 오묘하게 배색된 이제품은 시선을 한 번에 끄는 색감이 요리 전부터 식감을 자극한다. 

1인 가구에 좋은 14㎝부터 일반적으로 활용도 높은 사이즈까지 총 6가지 사이즈로 구성되어 있다. 

안정된 그립감으로 새롭게 출시 된 '르쿠르제 무쇠주물 냄비'© News1
안정된 그립감으로 새롭게 출시 된 '르쿠르제 무쇠주물 냄비'© News1
장인의 90년 전통 ‘무쇠주물 냄비’

프랑스 정통 무쇠주물 전문가와 에나멜 전문가의 기술력과 노하우로 탄생한 ‘무쇠주물냄비’. 이전 제품에 비해 45% 넓어진 핸들로 무게가 분산돼, 요리 전후로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인체공학적으로 재설계된 냄비 뚜껑 부분 ‘놉(손잡이)’의 변화는 안정된 그립감과 함께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로 어떠한 온도에서도 견딜 수 있도록 내열성도 한층 강화됐다.

르쿠르제 무쇠주물 냄비로 구은 스테이크/김수경 에디터© News1
르쿠르제 무쇠주물 냄비로 구은 스테이크/김수경 에디터© News1
무쇠 주물냄비로 ‘스테이크’ 요리해요!

주물냄비로 아이들에게 스테이크를 구워준다는 사용자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직접 스테이크를 구워봤다. 

버터가 코팅된 냄비를 타고 부드럽게 녹아 소고기에 잘 스며들었다. 육즙을 가득 가둔 매운 소고기가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완성됐다. 

르쿠르제 제공© News1
르쿠르제 제공© News1
오래 쓸 수 있는 ‘만능 냄비’로 추천

몸체에 뚜껑까지 무쇠로 되어있어 새나가는 열과 증기를 막아주고 음식의 온기를 오랫동안 보존해주는 무쇠주물 냄비.

가격은 10만 원대부터 30만 원대까지 크기별로 다양하다. 에디터 같은 1인 가구가 선뜻 구입하기에 부담이 될 수도 있다. 하지만 작은 사이즈의 냄비 하나만으로도 국, 찌개, 구이 등 다양한 메뉴가 가능하다.

또한 열이 균일하게 분배되어 음식을 고루 익혀주며, 열 효율성이 높아 조리가 빠르다. 냄비 전체에 에나멜 코팅이 음식의 식감을 살려준다. 눌어붙은 음식물 세척도 일반 냄비보다 쉽고 빠르게 제거돼 간편하다.

단, 한 손으로 들기에는 무리가 있으므로 꼭 양손으로 들어 사용하기를 권한다.

‘시그니처 완벽 집밥 세트’ 콜라보레이션
- ‘요알못’도 순서대로 넣기만 하면 요리가 ‘뚝딱’

르쿠르제가 GS리테일의 '심플리쿡'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News1
르쿠르제가 GS리테일의 '심플리쿡'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News1
GS리테일의 심플리쿡 순서대로 조리한 '궁중버섯불고기'/김수경 에디터© News1
GS리테일의 심플리쿡 순서대로 조리한 '궁중버섯불고기'/김수경 에디터© News1

GS리테일의 심플리쿡은 고객이 바로 조리할 수 있도록 모든 손질된 재료를 정량만큼 포장 및 배송하고 있다. 르쿠르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밀키트의 편리함과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르크루제는 11월 말까지 신제품인 르크루제 시그니처 무쇠주물냄비를 구매한 고객에게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개발된 밀키트를 제공한다.

‘시그니처 완벽한 집밥세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공되는 밀키트는 궁중 버섯불고기, 더덕 돼지주물럭, 전복 미역국, 호박고구마 닭볶음탕 총 4종이다.

[news1] ‘푸드·요리·맛집·다이어트’ 뉴스 제보 - food@news1.kr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