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동아대 생명산업사업단, 대학특성화사업 종합평가 A등급

[편집자주]

전공실습을 하고 있는 동아대학교 생명산업 통합연계교육 사업단 소속 분자유전자공학과 학생(동아대학교 제공)© News1
전공실습을 하고 있는 동아대학교 생명산업 통합연계교육 사업단 소속 분자유전자공학과 학생(동아대학교 제공)© News1

동아대학교 생명산업 통합연계교육 사업단(이하 생명산업사업단)은 한국연구재단의 ‘대학 특성화사업(CK-1) 종합평가’에서 동남권 비공학계열 11개 사업단 중 1위로 A등급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생명산업사업단은 지난 2014학년도 평가에서도 A등급을 받았으며, 2015학년도 평가에서는 우수한 운영 결과로 사업비를 연속 지원받은 바 있다.

사업단에 참여하고 있는 동아대 분자유전공학과와 응용생물공학과는 동남권 유일 생명산업 분야 특성화학과로, 각각 ‘바이오엔지니어링’과 ‘바이오비즈니스’ 분야 인재 양성을 목표로 통합 연계교육을 실시하며 생명산업 전문가를 키워내고 있다.

해당 학과 학생들은 특성화 사업단의 인재양성로드맵을 기초로 실험실습, 국외 인턴 및 교환학생, 어학, 캡스톤디자인, 인문소양 독서 및 강연, 각종 특성화 동아리, 실무형 강좌 등 프로그램으로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김도훈 생명산업사업단 단장은 “사업 초기에 특성화 기반 구축과 강화에 주력했던 우리 사업단은 이후 특성화 심화를 목표로 생명산업 전문인력 양성에 노력해왔다”며 “대학 특성화 사업을 통한 우리 학생들의 눈부신 성장은 지역사회와 대한민국 생명산업 분야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학 특성화사업은 대학별 비교 우위에 있는 학과를 집중 지원해 육성하고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반 구축을 위해 지난 2014년부터 교육부에서 실시하고 있는 사업으로, 전국 107개 대학 341개 사업단이 선정돼 운영 중이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