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국제평화재단 이사장에 고충석 이어도연구회 이사장

제주평화연구원장에 김봉현 전 주 호주 대사

[편집자주]

고충석 신임 국제평화재단 이사장(왼쪽)과 김봉현 신임 제주평화연구원장(오른쪽). © News1
고충석 신임 국제평화재단 이사장(왼쪽)과 김봉현 신임 제주평화연구원장(오른쪽). © News1

제주도는 고충석 이어도연구회 이사장이 국제평화재단 이사장에, 김봉현 전 주 호주 대사가 국제평화재단 산하 제주평화연구원장에 각각 선임됐다고 27일 밝혔다.

국제평화재단은 지난 23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이사회를 열고 신임 이사장과 제주평화연구원장을 각각 선임했다.

고 이사장은 제주대학교 법정대학장, 행정대학원장 등 주요보직을 거친 뒤 2005년 제7대 제주대학교 총장, 2014년 초대 제주국제대학교 총장을 역임했다.

김 원장은 외무고시 15기(1982년)로 외교부에 입부한 뒤 주유엔 차석대사, 다자외교조정관, 2013년 6월부터 2016년 5월까지 주 호주 대사를 지냈다.

고 이사장과 김 원장은 지난 26일 주무부처인 외교부장관의 승인을 받고 27일 취임했다.

국제평화재단 관계자는 "행정과 조직운영 경험이 많은 이사장과 다양한 외교 지식과 경험을 축적한 신임 원장 취임을 계기로 한반도 평화정착 및 동북아 다자협력 증진을 지향하는 재단과 연구원의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제평화재단은 2006년 1월 한반도 평화정착과 동아시아 지역협력을 위한 연구 및 연수, 국제교류의 거점을 육성하기 위해 외교부와 제주도가 공동 출연해 설립한 비영리 민간 재단이다.

제주평화연구원은 학술교류활동을 통한 동아시아 평화거점화 사업 구심체로, 2006년 국제평화재단 산하에 설립된 연구기관이며 중앙정부·지자체가 공동 지원하는 제주포럼을 주관하고 있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