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N이슈] '황하나 지목' 박유천, 자택 압수수색→17일 경찰 출석(종합)

[편집자주]

그룹 JYJ 멤버 박유천 © News1
그룹 JYJ 멤버 박유천 © News1
마약 투약 혐의를 받고 있는 그룹 JYJ 멤버 겸 배우 박유천(32)이 경찰에 출석한다.

경찰에 따르면 박유천은 17일 오전 10시 경기남부지방경찰청에 출석해 마약 투약 혐의와 관련한 조사를 받을 예정이다.

앞서 박유천은 전 여자친구이자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인 유명 SNS 인플루언서 황하나(31)와 관련, 그에게 마약을 권유한 연예인 A씨로 지목됐다. 이에 박유천은 10일 기자회견을 열고 "마약을 한 적도, 황하나에게 권유한 적도 없다"며 적극적으로 의혹을 부인했다.

이후 경찰은 16일 오전 9시부터 경기 하남시 소재의 박유천 자택을 압수수색 중이다. 압수수색은 오후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이며, 경찰은 이를 바탕으로 조사를 진행할 전망이다.

한편 황하나는 2015년 지인에게 필로폰을 공급한 혐의 등으로 서울 종로경찰서에 입건됐으나 단 한차례의 소환조사 없이 검찰에 무혐의 의견으로 송치됐고, 검찰도 무혐의로 결론 지은 사실이 지난 1일 언론을 통해 알려져 논란이 됐다. 

황하나는 이달 4일 체포됐으며 지난 6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서 "A씨가 자신이 잠든 사이 몰래 필로폰을 투약하고 마약을 가져오라고 시켜 다시 손대게 됐다"며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