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J트러스트그룹, 한국인명구조견협회에 '쩜피프렌즈' 기부금 전달

[편집자주]

J트러스트그룹이 한국인명구조견협회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 뉴스1
J트러스트그룹이 한국인명구조견협회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 뉴스1

J트러스트그룹이 인명구조견들을 위해 자사 공식 캐릭터인 '쩜피 프렌즈(JJUMPY FRIENDS)'의 상품 판매 수익금을 전액 기부했다고 25일 밝혔다.

아시아 글로벌 금융그룹 J트러스트그룹(JT캐피탈, JT친애저축은행, JT저축은행)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반려동물박람회 '2019 프리미엄펫쇼'에 참여해 자사의 공식 캐릭터인 '쩜피 프렌즈'의 상품을 판매했다.     

쩜피는 J트러스트그룹이 지난 2017년 'JT왕왕콘테스트'에서 우승한 포메라니안 종의 반려견을 형상화한 캐릭터다. 이를 확대한 5종의 반려견 캐릭터를 활용해 에코백, 손거울, 봉제인형, 애견용품 등을 선보였다.  

한국인명구조견협회는 이번 기부금을 인명구조견의 의료복지 및 재난현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구조견의 활동 예산 및 특수목적견을 알리는 홍보 활동에 이용할 예정이다.

유병주 인명구조견협회 회장은 "J트러스트그룹이 인명구조견에 관심을 가져줘서 감사하다"며 "이번 기부금을 통해 인명구조견 등 특수목적견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인명구조견협회는 세계인명구조견협회(IRO)의 정회원 단체로, 한국을 대표해 각종 재난 및 실종사고에 구조·탐지견을 투입을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구조·탐지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