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연예인 다이어트 비법으로 떠오른 ‘크릴오일’ 효능과 부작용은?

[편집자주]

© 뉴스1
© 뉴스1

연예인의 다이어트와 지방 분해 방법으로 잘 알려진 크릴오일이 화제다.
  
17일 방송된 SBS 모닝와이드 ‘닥터's’ 시크릿 코너에서는 배우 이파니가 혈관 질환을 대비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그는 평소 크릴오일을 즐겨 먹는다라고 밝히며 혈관질환과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다고 전했다.

또 지난 15일 생방송 투데이에서 방송인 팽현숙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알려져 크릴오일의 인기를 더하고 있다. 
  
크릴오일이 뭐길래?

크릴오일은 남극해에서 서식하는 크릴새우에서 불소 성분이 함유된 껍질만 제거하고 추출한 오일이다. 실제 지방을 녹여 체지방 감소와 체중 감량 효과가 있다.

다이어트 효과 외 혈관청소, 심혈관계 질환 예방, 치매예방, 피부미용 등 다양한 효능을 보여 최근 다이어트 보조제·건강식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크릴오일 부작용은 없나?

크릴오일을 과하게 섭취할 경우 혈액 응고가 제대로 되지 않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한다. 또 공복에 섭취하면 위경련, 구토, 설사, 식욕감퇴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임산부와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피하는게 좋다.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라면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에 복용해야 한다. 
  
하루 섭취량은 캡슐의 경우 1일 1캡슐이며,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병행한다면 다이어트 효과를 더 높일 수 있다. 

[news1] ‘푸드·요리·맛집·다이어트’ 뉴스 제보 - food@news1.kr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