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유하기

IBM·타타커뮤니케이션즈, 헤데라 해시그래프 운영위 합류

[편집자주]

© 뉴스1
© 뉴스1

미국 블록체인 개발사 헤데라 해시그래프는 미국 IBM과 인도 통신사 타타커뮤니케이션즈가 자사가 운영 중인 블록체인 플랫폼 운영위원회에 새롭게 합류했다고 13일 밝혔다.

헤데라 해시그래프는 블록체인의 높은 수수료와 전력 소모량, 낮은 확장성을 극복하기 위해 '해시그래프 알고리즘'을 자체 개발하고, 해당 알고리즘이 적용된 블록체인 플랫폼 '헤데라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헤데라 해시그래프는 커뮤니티 신뢰 구축을 위해 운영위원회를 조직했다. 운영위는 헤데라 플랫폼의 코드 업데이트, 노드 정책 결정, 네트워크 참여자 선정 등 의사결정에 참여하며 노무라홀딩스, 도이치텔레콤 등 39개 다국적 기업이 가입돼 있다.

제리 쿠오모 IBM 블록체인 테크놀로지 부사장은 "IBM의 하이퍼레저는 블록체인 기반 분산 원장의 관리 및 구축에 사용되는 표준 기업"이라며 "헤데라 해시그래프가 기업 내 하이퍼레저 패브릭을 개선해 네트워크를 쉽게 구축하고 확장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맨스 하몬 헤데라 해시그래프 최고경영자(CEO)는 "헤데라 해시그래프가 만든 운영위원회는 공정하고 안정적인 플랫폼 구축을 위한 토대가 되고 있다"며 "운영위원회는 전 세계 각기 다른 분야의 기업으로 이뤄졌지만 더 나은 디지털 미래를 위한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연관 키워드
로딩 아이콘